부산시 ‘럭키7하우스’ 신혼부부 입주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신혼부부 럭키7하우스 지원사업'으로 엘에이치(LH) 매입임대주택 총 70호에 대한 예비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임대보증금 대출이자·월 임대료를 최대 7년간(기본 6년, 자녀 출생 시 1년 연장)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6년까지 총 300호의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8월 21~24일, LH 청약센터 통해 신청
이 사업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임대보증금 대출이자·월 임대료를 최대 7년간(기본 6년, 자녀 출생 시 1년 연장)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6년까지 총 300호의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목표로 한다.
시는 지난해 8월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은행,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산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3월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은행과 입주자 임차보증금 융자·대출이자 지원을 위한 세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자격요건 등 모집공고를 참고해 오는 21~24일 LH 청약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이후 서류접수, 자격 검증 등을 거쳐 오는 12월 예비 입주자 순번이 결정되며 별도 안내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신청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오는 8일 공고될 LH 예비 입주자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박형준 시장은 “신혼부부의 첫 시작에 가장 부담되는 부분이 보금자리 마련일 것”이라며 “럭키7하우스 지원사업 등을 통해 초기 자산 형성·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가정의 미래를 꿈꾸며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비, 벌크업한 근황 “원래 크다”
- 서동주, 눈 둘 곳 없는 비키니 자태…압도적인 볼륨
- “자꾸 인마 하지마” “칠 수 있어”…이경규·박명수, 진짜 싸우나 (나화나)
- 자핑♥한동훈 “월수입 1500만원, 집 금고에 현금 보관” (쩐생연분)
- 안정환 분노 중단, 어쩌다벤져스 B조 현재 1위→8강行 눈앞 (뭉찬2)[TV종합]
- 김병만 측 “전처 폭행 송치 사실무근, 생명보험 들어 충격…30억 요구” [전문]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김나정, SNS로 “죽을 것 같다” 긴급요청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