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해지고파”…더보이즈, 7년차 아이돌의 청량美는?[종합]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ksy70111@mkinternet.com) 2023. 8. 7. 17: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보이즈. 제공| 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
청량돌의 대명사, 그룹 더보이즈가 새로운 콘셉트를 가지고 3년 6개월만의정규 앨범을 선보인다.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 CGV에서는 더보이즈 정규 2집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더보이즈(에릭, 케빈, 상연, 선우, 현재, 영훈, 주연, 주학년, 큐, 제이콥, 뉴)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 앨범 ‘판타지’(PHANTASY) 파트1 ‘8월의 크리스마스’(Christmas In August)의 타이틀곡 ‘립글로즈(LIP GLOSS)’를 발매한다.

더보이즈가 2020년 2월 정규 1집 발매 후 3년 6개월만에 발매하는 정규 2집 앨범 ‘판타지’는 우리는 누구나 판타지를 꿈꾼다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설렘, 미스터리, 감동 등 다양한 키워드의 판타지를 더보이즈만의 색깔로 새롭게 수놓은 앨범이다. 하나의 앨범을 세 가지 파트로 나눠 발매하는 트롤로지(3부작) 형태를 시도하며 트리플 컴백을 통해 팬들과 뜨거운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첫번째 파트인 ‘크리스마스 인 어거스트’는 현실에 있을 수 없는 8월의 크리스마스 처럼 꿈같은 기적, 상상의 순간들과 감정을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담아낸 앨범이다. 6개의 신곡이 수록됐으며, 큐, 선우, 에릭이 공동 참여했다.

현재는 “때론 가슴 설레고 스릴 넘치기도 하고 감동이 담기기도 하는 다양한 종류의 판타지를 담아내봤다”고 앨범을 설명했다.

선우는 “판타지 속엔 가슴 설레는 판타지 있고 스릴 넘치고 반전 넘치는 판타지 있고 추억 연상시키며 아련함 주는 판타지도 있다”면서 “앨범 하나에 담기엔 (방대하다). 다양한 판타지를 풀어서 공유하고 싶었다. 그래서 트롤로지 형식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제가) 다 영화 제목이라 연상되는 이미지도 있을거고. 다양한 판타지 충족 시킬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파트1의 ‘립글로즈’는 하우스와 신스팝이 어우러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첫 눈에 훅 빠진 상대에게 크라스마스 선물같은 달콤한 키스를 받고싶어하는 마음을 담은 재치있는 가사가 눈길을 끈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BTS), 르세라핌 등 인기 K팝 아티스트들의 대표곡을 작업한 글로벌 프로듀서 라인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에릭은 “저처럼 귀여운 곡”이라면서 “멤버들이 멋져서 표현에 힘듦이 있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곡이 신나서 녹음하면서 즐거웠다. 음원 공개가 아직 안됐기때문에 (모르겠지만) 훅이 있다. 데모를 들었을때도 신나고 인상 깊었다”며 “떼창으로 부르니 팬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다. 친구들 끼리 따라부르시면 즐거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립글로즈’ 뮤직비디오는 필리핀 시아르가오섬에서 촬영했다. 그동안 공개됐던 더보이즈 뮤직비디오 중 가장 긴 6분이라고.

현재는 “(더보이즈 뮤직비디오 중) 가장 길다. 영화 축소해 놓은 듯한 느낌이다. 러닝타임 6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보이즈의 유쾌하며 로맨틱한 모습을 담아봤다. 재미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큐는 “뮤직비디오 촬영날 아침 날씨가 좋아서 예쁘게 찍어보자 했는데 촬영 들어가니 비가 내리더라”며 “역시 더보이즈는 비를 몰고 다니는구나 했다. 그럼에도 열심히 찍었다”라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주연은 “뮤직비디오에 반전 요소가 있으니 기대하고 봐주면 좋겠다”며 “스포가 될 수 있는데 저희가 정말 상대의 마음 얻기 위해 노력을 하는데 웃픈 반전이 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더보이즈. 제공| 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
데뷔 7년차인 더보이즈. 데뷔 초와 비교해 ‘청량’을 표현함에 있어 달라진 점이 있을까. 현재는 “데뷔 초와 달라진 점 있더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녹음 했는데 디렉터분들이 ‘조금 더 밝게 해달라’고 하더라. 저는 되게 웃으면서 했는데 내 목소리가 예전만큼 청량하지 못한가 했었다. 하지만 오히려 기분이 좋았다. ‘내 목소리가 더 깊어졌구나’ 싶다”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데뷔 초와 달라졌을 수 있지만 외적인 모습은 데뷔 초와 비슷하게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오히려 그때보다 더 좋아졌다”고 비주얼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오랜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한 더보이즈. 목표는 뭘까. 에릭은 “첫번째 목표는 팬들과 신나고 즐거운 활동 만드는 것이고, 두번째는 멤버들과 재미있게 무대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노래가 이지 리스닝 곡인 만큼 대중에도 많이 알려져서 이번 앨범 곡들이 어딜가나 들리고 챌린지에도 많이 참여해주시면 좋겠다. 유명해지면 좋겠다. 남다른 의미가 있고 소중한 곡이라 대박나길 바란다”고 소망을 밝혔다.

주학년은 “이번 앨범이 트롤로지 앨범의 파트1 아니냐 2번째, 세번째 앨범이 곧나오니 멤버들 모두 안다치고 건강하게 잘 활동하길 바란다”고 멤버들에게 응원을 보냈다. 뉴는 “정규 2집이다. 많이 설레고, 중요하게 생각한다. 3년 6개월만에 정규 2집인 만큼 섹시한 소년, 귀여운 소년 등 여러분이 상상하는 정체성을 모두 모은 모음집같은 느낌이다. 사랑해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더보이즈 정규 2집 ‘판타지’는 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