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넥슨, '던전앤파이터' 하반기 로드맵 발표 외

조민욱 기자 2023. 8. 7. 17:2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넥슨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쇼케이스 '던파로ON : 仙'을 개최하고,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진행한 쇼케이스에서는 부제 '仙(선)'에 걸맞게 9월에 업데이트할 신규 대륙 선계에 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장비 구조 및 아이템 파밍 시스템 개선, 캐릭터 밸런스 패치, '귀검사(남)' 도트 리뉴얼 등 다양한 소식도 이어졌다.

업데이트 발표 이후에는 디렉터 대담, 실시간 Q&A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던파의 4번째 대륙인 선계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평화로운 세계로, '모험'의 재미를 충족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계 본격 업데이트에 앞서 8월 던파 최초의 8인 파티 플레이 던전 '미지의 숲'을 선보이며, 9월부터는 6개의 일반 던전과 특수 던전, 상급 던전들을 순차 추가한다. 11월에는 던파 사상 최고 난도의 레기온 '어둑섬'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장비 세팅, 아이템 파밍에 대한 보다 발전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장비 옵션 레벨, 성장 방식, 파밍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 다양한 장비 세팅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기존 비주류 장비 세팅을 보완하며, 대신 기존 주류 세팅 장비의 위상과 가치는 유지할 수 있게 밸런스를 조정할 계획이다.

또한, 커스텀 에픽 장비 세팅에 유용한 신규 큐브와 110 레벨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한다.

오는 17일에는 25개 캐릭터에 대한 밸런스 패치를 적용하고, 9월에는 '크루세이더(남)'의 전투 성능 조정과 함께 버프 편의성을 개선한다. 10월에는 '귀검사(남)'의 도트 리뉴얼을 진행하며, '웨펀마스터', '버서커' 등 일부 직업은 스킬 프로세스에 변화를 준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과 '신 테니스의 왕자'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컬래버레이션은 이날부터 오는 21일 오전 9시59분까지 진행한다. U-17 멤버인 '토쿠가와 카즈야', '오니 쥬지로'를 비롯해 세이 중학교의 '키쿠마루 에이지', 효테이 중학교의 '시시도 료' 등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며, 일부 캐릭터는 새로운 진화를 추가한다.

신 테니스의 왕자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중 최초 1회 로그인에 한해 '개최기념!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 에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토쿠가와 카즈야' 최초 획득 시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의 BGM 세트'를 얻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컬래버레이션 던전 5종도 오픈한다. 컬래버레이션 던전에서는 교환소에서 기간 한정 캐릭터와 교환할 수 있는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 볼 (금), (은), (동)' 3종을 드롭한다. 또한 '전국대회(상급)' 플로어를 최초 클리어하면 개최기념 에그를 게임 내 메일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오는 21일 오전 9시59분까지 '뵤도인 호오 강림! [동일몹 금지]' 컬래버레이션 던전도 등장한다. 던전에서는 뵤도인 호오가 보스로 등장하며, 첫 클리어 보상으로 '★7이상 확정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 테니스의 왕자 콜로세움!', '칭호 [세이 중학교 테니스부] 챌린지!', '테니스의 왕자 [고정 팀]' 등의 컬래버레이션 던전이 등장한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국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유저들 함께하는 특별 방송을 실시했다.

특별 방송 1부에서는 1주년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1주년 이벤트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태생 5성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5성 선택권을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7일부터 열리는 3차 이벤트에선 각종 필드 이벤트가 열리는 기념 마을을 공개한다. 1주년 기념 메달을 이용해 5성 선택권과 새로운 형상 변환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기념 상점도 연다.

향후 로드맵도 공개했다. 우선 이벤트 보상 일괄 수령을 포함해 오프라인 귓속말, 소환수 프리셋, 일괄 룬 합성 등 다양한 편의성 기능을 추가하거나 개선할 예정이다. 월드 보스와 신규 신화 무기도 업데이트한다.

신규 소환수와 소환사도 공개했다. 업데이트 예정인 두 소환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인기를 얻은 '피닉스'와 비스트라이더로 순차적으로 게임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솔레타의 뒤를 이을 5번째 소환사는 암살에 특화한 '히스'로 연말 추가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 밖에 11월에 진행할 새로운 컬래버레이션도 예고했다.

사진=호요버스 제공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4.0 버전 '이유 없이 내리는 비처럼' 업데이트를 오는 16일 실시한다.

신규 4.0 버전 이유 없이 내리는 비처럼에서는 다섯 번째 나라인 폰타인을 공개한다. 이곳에서는 처음으로 수중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수메르 사막 북동쪽에 위치한 정의의 나라 폰타인은 물과 정의의 신 포칼로스가 다스리는 곳으로, 여행자는 공연과 심판이 펼쳐지는 에피클레스 오페라 하우스에서 첫 임무를 시작한다.

또한 물로 둘러싸인 폰타인에서는 특별한 축복을 받아 산소 고갈의 염려 없이 수중 탐험을 즐길 수 있다.

다만 대시에는 수중 스태미나가 사용되는데, 여행자는 소생의 물 덩어리에 접촉해 스태미나를 회복하거나 급류 물방울을 활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중 전투에는 다양한 기술이 사용된다. 특수한 수중 생물의 능력을 흡수하면 자신을 보호하거나 함정을 돌파할 수 있으며, 수초에 얽혀있는 보물상자를 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얼음 바람 모음곡'과 수중 동굴의 '용암철갑 제왕' 등 신규 보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리니', '리넷', '프레미네'가 폰타인의 첫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출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