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제 11월 1일 전면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제를 오는 11월 1일부터 전면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군청 민원실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는 9월과 10월 매주 수요일에 휴무제를 시범운영하고 주민불편 사항을 보완해 11월 1일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군은 점심시간 민원실을 찾았다가 불편을 겪는 민원인이 없도록 군청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광판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에 따른 애로사항과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경남 거창군은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제를 오는 11월 1일부터 전면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군청 민원실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는 9월과 10월 매주 수요일에 휴무제를 시범운영하고 주민불편 사항을 보완해 11월 1일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군청 민원실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는 점심시간 교대근무를 통해 민원 업무를 처리해 왔으나, 연가나 교육 등 직원 부재 시 휴식 시간을 보장받지 못했다.
이에 군은 민원 업무 담당자의 휴식 시간을 보장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제를 시행한다.
군은 점심시간 민원실을 찾았다가 불편을 겪는 민원인이 없도록 군청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광판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에 따른 애로사항과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언은 일상, 흉기까지"…악성민원 시달리는 공무원들
- [강일홍의 클로즈업] 오디션 출신 '행사 독식', 기성 가수들 '자괴감'
- 심사 미뤄 폐기 수두룩…유명무실 '국회동의청원제'
- 고비의 8월, 시험대 오른 '민주당·이재명' 출구는
- [내가 본 '도경수'] 12년 차의 여유, 기분 좋은 발견
- 박서준,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통해 얻은 자산 [TF인터뷰]
- 마마무+, 보물창고서 꺼낸 '두 마리 토끼'[TF인터뷰]
- [대전환 AI시대⑧] '이제 찰리 채플린은 없다'…AI가 바꾼 유통·물류
- [금융지주 상반기③] '리딩' 노리는 하나금융…비은행 강화는 숙제
- [오늘의 날씨] 체감온도 35도 '찜통더위'…일부지역 소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