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솔루션, '나노 마이스' 장비로 반도체 계측 장비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기업 HB솔루션(297890)은 '나노 마이스(Nano-MEIS ; Medium Energy Ion Scattering)'장비를 통해 반도체 계측장비 시장 진출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나노마이스는 중에너지 이온을 이용하여 반도체 제조 공정의 산화막 등 박막 조성 및 두께를 비파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장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기업 HB솔루션(297890)은 ‘나노 마이스(Nano-MEIS ; Medium Energy Ion Scattering)’장비를 통해 반도체 계측장비 시장 진출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나노마이스 장비가 적용되는 반도체 초정밀 물성 계측분야는 반도체 공정기술 난이도 증가로 수요처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고, 물성계측이 필요한 다른 공정으로의 확대도 용이해 시장확장성도 매우 크기 때문에 반도체 공정 라인 진입에 성공할 시 매출성장과 이익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나노마이스 장비는 국내 메모리 회사에서 성능평가를 진행 중이며 상당한 진척을 거두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국내 최대 반도체 회사 또한 해당 장비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고 빠른 시일 내에 성능평가에 돌입할 예정이다.
향후 HB솔루션은 디스플레이 계측장비 경험과 국내 반도체 제조업체와의 국책과제 수행이력을 기반으로 사업 및 매출처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HB솔루션 이재원 대표이사는 “반도체 물질의 성분에 대한 절대 정량 분석 및 두께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것은 반도체 소자의 신뢰성 개선과 수율관리의 핵심”이라며 “HB솔루션의 나노마이스 장비는 나노미터 단위보다 더욱 정밀한 초나노미터인 옹스트롱(Angstrom) 단위까지 표면분석 및 두께 분석이 가능하고 메모리, 비메모리에 모두 적용이 가능해 시간이 지날수록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 반도체 업체뿐 아니라 세계최대 해외 파운드리 업체와도 시료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된 현지특허도 마무리되어 가는 등 진행 속도도 빨라 내년 반도체 설비투자 확장시기에 맞춰 장비 반입을 목표로 대응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급 12~18만원” 잼버리 화장실 청소 알바 ‘당근마켓’에 떴다
- “주호민 측 변호사 이틀 만에 전원 사임”
- BTS 슈가 영상서 시작됐다?…9호선 대피소동 전말 보니
- '초전도체'에 관심 빼앗긴 2차전지…증권가 "팔아라" 이유는
- '카눈', 한반도 관통한다…9~10일 태풍특보 발령
- "외국인 보기에 부끄럽습니다"...잼버리 30년 전 [그해 오늘]
- "4명이 방바닥서 취침"…英대표단, 조기퇴영후 서울선 숙박난
- 간첩 전단물→표절 루머…아이유, 형사 고소 진행 상황 공개[전문]
- `강제추행` 아이돌 출신 힘찬, 檢 징역 1년 구형
- 방탄소년단 슈가, 제이홉·진 이어 군대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