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선사박물관, 여름방학 체험행사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오는 12일, 13일, 15일, 3일간 여름방학을 마무리하는 특별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선사시대 기술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인 '불피우고, 돌깨는 선사차력쇼'와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준비한 영화 및 놀이 프로그램인 '무비부비'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오는 12일, 13일, 15일, 3일간 여름방학을 마무리하는 특별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선사시대 기술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인 ‘불피우고, 돌깨는 선사차력쇼’와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준비한 영화 및 놀이 프로그램인 ‘무비부비’로 구성됐다.
‘불피우고, 돌깨는 선사차력쇼’는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하며, 이한용 관장이 직접 현장에서 돌을 깨며 주먹도끼를 만들며 선사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선사시대에 불피우는 모습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다. 인터넷 사전신청을 통해서는 직접 선사시대 불피우는 체험을 진행할 수 있다. 무료 참여 가능하다.
‘무비부비’는 박물관 강당을 아이들 전용 영화관으로 재정비하여 색다르게 영화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영화 상영 전 ‘댄스타임’을 구성하여 아이들은 영화관에서 춤도 추고, 재잘거리면서 자유롭게 영화 관람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의 영화관 암전에 대한 무서움을 즐거움으로 느낄 수 있다.
영화는 지난 10일 개봉한 최신 영화인 ‘바다 탐험대 옥토넛 : 육지넘어 하늘까지’가 상영된다. 오는 12일과 13일, 15일까지 하루에 2회씩, 3일간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뮤지엄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뮤지엄 커뮤니티파크 사업의 일환으로 준비됐다. 여름방학 체험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곡선사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슈가도 군입대.... "입영 연기 취소, 절차 돌입"
- ‘마약 누명’ 이상보 안방극장 복귀 "팬들의 응원 덕분에 버틸수 있었다"
- 박서준 무대인사서 팬 머리띠 거부…태도 논란
- “잼버리 女샤워장 침입한 태국男, 발각되자 머리에 물 묻히는 시늉”
- 임영웅, 다이어트 근황 셀카…"많이 말랐네"
- "너도 책임져라"…주호민 짝꿍 침착맨에 연대책임 요구
- 아이유 "간첩·표절 루머 유포자 형사 고소…끝까지 추적"
- [영상] “꺅!” 비명에 우왕좌왕…신논현역 테러 신고, BTS 외국팬 환호성 탓?
- '암 투병' 서정희 "마지막 표적치료, 이제 회복되는 것 느껴"
- “30㎝ 회칼 들고다니는 23살 배달원” 서현역 칼부림男 자기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