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쇼케이스 '던파로ON : 仙' 개최... 하반기 로드맵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쇼케이스 '던파로ON : 선(仙)'을 개최하고 올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진행된 쇼케이스는 성승헌 캐스터와 던파를 이끌고 있는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홍진혁 라이브 디렉터가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쇼케이스 '던파로ON : 선(仙)'을 개최하고 올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진행된 쇼케이스는 성승헌 캐스터와 던파를 이끌고 있는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홍진혁 라이브 디렉터가 출연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약 2시간 30분간 온라인 생중계됐다. 최대 동시 시청 2만여명을 기록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부제 '선'에 맞게 다음달 업데이트될 신규 대륙 선계에 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이후에는 디렉터 대담, 실시간 Q&A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던파 4번째 대륙인 선계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평화로운 세계다. 모험의 재미를 충족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계 업데이트에 앞서 이달 중 던파 최초의 8인 파티 플레이 던전 '미지의 숲'을 선보인다. 다음달부터는 6개의 일반 던전과 특수 던전, 상급 던전들을 순차 추가한다. 오는 11월에는 던파 사상 최고 난도의 레기온 '어둑섬'이 등장한다.
또한 장비 세팅, 아이템 파밍에 대한 보다 발전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장비 옵션 레벨, 성장 방식, 파밍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 다양한 장비 세팅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기존 비주류 장비 세팅을 보완하한다. 대신 기존 주류 세팅 장비의 위상과 가치는 유지할 수 있게 밸런스를 조정할 계획이다. 더불어 커스텀 에픽 장비 세팅에 유용한 신규 큐브와 110 레벨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한다.
17일에는 25개 캐릭터에 대한 밸런스 패치를 적용한다. 다음달에는 '크루세이더(남)' 전투 성능 조정과 함께 버프 편의성을 개선한다. 이어 10월에는 '귀검사(남)' 도트 리뉴얼이 진행된다. '웨펀마스터', '버서커' 등 일부 직업은 스킬 프로세스에 변화를 준다.
던파 오프라인 행사도 개최된다. 던파 OST를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는 '던파 심포니 오케스트라 콘서트'가 내달 17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11월에는 2차 창작 굿즈 판매 행사인 '플레이 마켓'과 '던파 페스티벌'을 함께 개최한다.
이원만 네오플 총괄 디렉터는 “선계의 등장으로 한 차원 더 확장될 '던파' 세계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모험가분들이 던파를 통해 항상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융 마이데이터, '1사 1000만' 시대 열렸다
- 새만금 잼버리, 태풍 카눈 북상 소식에 수도권으로 전격 이동
- 날씨·운세·주가…네이버, '오늘' 정보 한눈에
- 기아 신형 K3, 8일 멕시코서 최초 공개…'해외 전략 모델'로 키운다
- [사설] 2나노 반도체 양산, 반드시 성공시켜야
- '휴미라' 시밀러 경쟁 한 달…PBM 등재·상호교환성 여전히 '숙제'
- [손병채의 센스메이킹]〈18〉'스크린에서 거리로, 온라인 정체성의 위기'
- [ET단상]카피트레이딩 투자, 법제화 논의 시작해야
- [박영락의 소통컨슈머리포트]〈6〉에버랜드, 여가·레저업계 디지털 소통효과 1위
- [통신칼럼]한반도 전자기스펙트럼戰 대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