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웹툰스토리과 학생 잇따라 작가 데뷔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 학생들이 웹소설, 웹툰 작가로서 잇따라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21년 지역에서 최초로 설립된 수성대 웹툰스토리과 학생과 졸업생들이 웹소설, 웹툰 작가로 데뷔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 학생들이 웹소설, 웹툰 작가로서 잇따라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21년 지역에서 최초로 설립된 수성대 웹툰스토리과 학생과 졸업생들이 웹소설, 웹툰 작가로 데뷔해 인기를 누리고 있다.
2학년 재학생인 광어(필명, 이하 필명) 작가가 지난해 10월 카카오페이지에 '내 스켈레톤은 티라노사우르스'로 데뷔를 시작으로 택이아빠(2학년) 작가가 '내 딸은 천재 화백'으로, 졸업생 태승 작가가 '비트 위의 회귀자'로 카카오페이지에 성공적인 데뷔를 했다.
특히 광어 작가의 '내 스켈레톤은 티라노사우르스'는 지금까지 275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 웹소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에서도 1학년 가온하루 작가가 '이 세계 텃밭재료로 천재요리사'로, 2학년 진혁 작가는 'SSS급 무한 창고'로 각각 데뷔해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버 웹소설 플랫폼에서는 졸업생 금재 작가가 '멸망한 세상에서 특성을 흡수함'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한 상태다.
수성대 웹툰스토리과 학생들은 웹툰 작가로도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졸업생 황춘팔, 엄부장 작가가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 원작 소설인 '이번 생은 빌런이다'를 웹툰으로 창작, 데뷔한 것을 비롯, 1학년인 노랑 작가가 '게임 속 천재 네크로맨선로 살아남기' 웹툰을 8일 네이버 시리즈 플랫폼에 론칭되고, 1학년 휴먼독자 작가도 카카오페이지에 '방구석 고인물이 S급 헌터'로 데뷔할 예정이다.
이처럼 수성대 웹툰스토리과 학생들이 웹소설, 웹툰 작가로서 잇따라 성과를 거두는 것에 대해 대학측은 '전국 고교생 대상 웹소설 공모전'을 통해 전국의 뛰어난 웹소설 작가 지망생들이 입학하고 인기 웹소설 작가 출신인 교수진과 웹소설과 웹툰에 최적화된 교육과정 등이 한몫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현재 공모전이 진행 중인 '2023 수성대 전국 고교생 대상 웹소설 공모전'에는 158명의 고교생 예비 작가들이 응모할 정도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졸업생 박승태(필명 태승)씨는 "현직 웹소설 작가로 활동하는 교수로부터 데뷔까지 가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것이 수성대 웹툰스토리과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대는 웹툰스토리과를 2024학년도부터 웹툰웹소설과로 학과명을 변경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이규현 기자 leekh88053@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분당 흉기난동' 피의자는 22세 최원종…범행 당일 사진 공개(종합)
- 아직도 태풍 대비 없는 잼버리…"대책 준비 중" 반복
- 택시기사가 '염산테러' 저질렀다…피해자는 '○○○○'
- "혜화역서 흉기 난동"…檢, '살인 예고' 30대 구속영장 청구
- 검문 피하려다 차와 부딪힌 스쿠터…그 안엔 '마약'이 있었다
- '살인 예고' 어떤 처벌 받나…사안에 따라 최대 '징역 10년'
- 저커버그 vs 머스크 26일 결투?…"난 준비됐다"
- 새만금 잼버리 조기 퇴영 6개국 3723명, 인천 체류
- "평소 날 무시한다고 생각해"…가게 진열된 둔기로 지인 내려친 50대 구속
- 손도끼 허리에 차고 도서관 배회…50대 정신질환자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