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세 맞아?! '평점 9.2, 4경기 7골' 메시, 'GOAT'인 이유 또 증명했다

장하준 기자 2023. 8. 7. 16: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미국 프로축구리그(MLS)의 인터 마이애미는 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의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북중미 리그컵 16강전에서 FC댈러스와 4-4로 비겼다.

마이애미의 1번 키커로 나선 메시는 가볍게 득점에 성공했다.

메시 영입 전까지 마이애미는 6경기 무승을 달리고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리오넬 메시
▲ 댈러스전에서 2골을 넣은 메시
▲ 리오넬 메시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미국 프로축구리그(MLS)의 인터 마이애미는 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의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북중미 리그컵 16강전에서 FC댈러스와 4-4로 비겼다.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5-3으로 승리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또다시 승리의 중심에는 리오넬 메시가 있었다. 전반 6분 만에 측면에서 올라온 땅볼 크로스를 받아 그대로 왼발 슈팅을 연결했다. 볼은 상대 골키퍼가 손 쓸 수 없는 구석으로 빨려 들어갔다. 하지만 마이애미는 내리 3골을 실점하며 끌려갔다. 여기서 또 메시가 빛났다. 후반 20분 날카로운 침투 패스로 볼을 내줬고, 벤자민 크레마치가 추격 골을 넣었다.

▲ 마이애미의 메시
▲ 북중미 리그컵에 참가한 메시
▲ 메시

마이애미는 3분 뒤에 또 한 골을 내줬다. 그런데도 마이애미는 포기하지 않았다. 35분 메시가 왼쪽 측면에서 올려준 프리킥이 상대 수비수 자책골로 이어졌다. 그리고 5분 뒤 메시가 강력한 왼발 프리킥으로 직접 골망을 가르며 균형을 맞췄다.

승부는 4-4가 되며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마이애미의 1번 키커로 나선 메시는 가볍게 득점에 성공했다. 이어서 세르히오 부스케츠 등 마이애미의 모든 키커는 골망을 갈랐다. 반면 댈러스는 2번 키커가 실축했다. 결국 마이애미가 8강 티켓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 댈러스와 승부차기를 진행한 마이애미
▲ 'GOAT' 메시
▲ 동료와 하이파이브하는 메시

경기 후 모든 초점은 메시에게 맞춰졌다. 3경기 연속 멀티 골이자, 마이애미 데뷔 후 4경기에서 7골 1도움을 기록했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은 메시에게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인 9.2를 부여했다.

메시는 지난 달 22일 데뷔전이었던 크루스 아술(멕시코)전에서 팀의 2-1승리를 만드는 극장 프리킥 결승골을 터트렸다. 이어진 애틀랜타 유나이티드전에선 데뷔 후 첫 멀티 골을 넣었다. 마이매미는 4-0 대승을 거뒀다.

▲ 메시
▲ 동료와 기뻐하는 메시
▲ 리오넬 메시

기세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이번엔 3일에 열린 올랜도 시티 전에서 2경기 연속 멀티 골을 넣었다. 마이애미는 3-1로 이겼다. 그리고 오늘 멀티 골을 기록했다.

그야말로 수준이 다르다. 완벽하게 북중미 리그컵을 지배하고 있다. 또한 메시는 올해 만 36세다. 이제 은퇴를 바라봐도 이상하지 않을 나이다. 게다가 북중미 리그는 생애 처음으로 경험하는 리그다. 하지만 적응기가 필요 없었다. 왜 본인이 역대 최고의 선수(GOAT)라는 수식어가 붙은 지를 증명하고 있다.

▲ 프리킥을 시도하는 메시
▲ 메시의 프리킥
▲ 메시

한편 마이애미는 이번 시즌 최악의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 MLS 동부지구 15위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었다. 하지만 한 명이 팀을 전부 바꿔놓았다. 메시 영입 전까지 마이애미는 6경기 무승을 달리고 있었다. 그런데 메시 합류 후 3승 1무로 무패 행진을 시작했다. ‘메시 효과’는 모든 이의 눈을 의심케 하고 있다.

▲ 마이애미를 바꿔놓은 메시
▲ 리오넬 메시
▲ 왜 GOAT인지를 증명한 메시
▲ 댈러스전에서 2골을 넣은 메시
▲ 메시
▲ 메시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