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새로운 대륙 ‘선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쇼케이스 '던파로ON : 仙(선)'을 개최하고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쇼케이스에서는 오는 9월 업데이트될 신규 대륙 선계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네오플 이원만 총괄 디렉터는 "선계의 등장으로 한 차원 더 확장될 던파 세계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모험가분들이 던파를 통해 항상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4일 진행된 쇼케이스는 성승헌 캐스터와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홍진혁 라이브 디렉터가 출연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약 2시간 30분간 온라인 생중계됐고 최대 동시 시청 2만여 명을 기록했다.
쇼케이스에서는 오는 9월 업데이트될 신규 대륙 선계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장비 구조 및 아이템 파밍 시스템 개선, 캐릭터 밸런스 패치, 귀검사(남) 도트 리뉴얼 등 소식도 이어졌다.
던파의 4번째 대륙인 선계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평화로운 세계다. 모험의 재미를 충족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계 업데이트에 앞서 8월에는 던파 최초의 8일 파티 플레이 던전 ‘미지의 숲’을 선보이며 9월부터는 6개의 일반 던전과 특수 던전, 상급 던전들을 순차적으로 추가한다. 11월에는 던파 사상 최고 난도의 레기언 ‘어둑섬’이 등장한다.
오는 8월 17일에는 25개 캐릭터에 대한 밸런스 패치를 적용하고 9월에는 크루세이더(남)의 전투 성능 조정과 버프 편의성을 개선한다. 10월에는 귀검사(남의)도트 리뉴얼, 웨펀마스터, 버서커 등 일부 직업은 스킬 프로세스에 변화를 준다.
네오플 이원만 총괄 디렉터는 “선계의 등장으로 한 차원 더 확장될 던파 세계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모험가분들이 던파를 통해 항상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잼버리 학생들 이쪽으로”…삼성 이재용 팔 걷어붙였다
- 태풍 ‘카눈’ 영향에…잼버리 참가자 전원 조기 철수
- ‘서현역 흉기 난동범’은 22세 최원종…신상 공개
- 태풍 카눈, 강도 ‘강’ 유지한 채 한반도 상륙한다
- 신원식 “손님 초대하고 나가버린 집주인”…이재명 “2차 가해”
- 침착맨 “이제 그만하고 싶다”…절친 주호민 사태 여파?
- 김기현 “잼버리, 文정부 주도” VS 이재명 “문제 생기니 남 탓”…여야 공방
- “운동하던 중3 아들, 흉기난동범 오인받아 피범벅되고 수갑까지”
- 20분만에 물 2리터 ‘벌컥벌컥’…美 30대 여성 사망한 이유는
- 신논현역 대피 소동…BTS 팬들 ‘깍~’ 비명이 발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