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 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창업가로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경기도교육청은 7일부터 사흘 간 사전 선발한 초·중등 선도 교원과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등 120명을 대상으로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창업가로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경기도교육청은 7일부터 사흘 간 사전 선발한 초·중등 선도 교원과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등 120명을 대상으로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경남 진주시에 소재한 K-기업가정신센터와 연계해 대한민국 글로벌기업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비전 설계를 위한 연수도 함께 진행해 의미가 크다.
도교육청은 이번 선도 교원 연수로 창업가정신 저변 확대와 창업 교육 역량 제고, 학교 현장의 창업 교육 리더로서 역할을 적극 담당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임태희 교육감 공약의 일환으로 △경기도 창업 교육 모델 개발 △창업 교육 지침서 개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창업 체험 거점학교 및 거점센터 지정 △창업지원단 구성 및 지역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창업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미래는 도전정신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갖춘 자기주도성 인재가 빛을 발할 것”이라며 “이번 연수로 학생들의 창업 재능과 소질을 발견하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 창업 교육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급 12~18만원” 잼버리 화장실 청소 알바 ‘당근마켓’에 떴다
- “주호민 측 변호사 이틀 만에 전원 사임”
- BTS 슈가 영상서 시작됐다?…9호선 대피소동 전말 보니
- '초전도체'에 관심 빼앗긴 2차전지…증권가 "팔아라" 이유는
- '카눈', 한반도 관통한다…9~10일 태풍특보 발령
- "외국인 보기에 부끄럽습니다"...잼버리 30년 전 [그해 오늘]
- "4명이 방바닥서 취침"…英대표단, 조기퇴영후 서울선 숙박난
- 간첩 전단물→표절 루머…아이유, 형사 고소 진행 상황 공개[전문]
- `강제추행` 아이돌 출신 힘찬, 檢 징역 1년 구형
- 방탄소년단 슈가, 제이홉·진 이어 군대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