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올 2분기 영업이익 260억원 …전년 동기 比18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텍은 올해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잠정 매출 305억원 및 영업이익 12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90억원과 260억원이다.
원텍은 소모품 매출 증가의 효가가 본격적으로 반영되며 영업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봤다.
원텍은 올해 2분기 실적 및 경영 현황을 설명하기 위한 기업설명회(IR)를 오는 14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별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텍은 올해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잠정 매출 305억원 및 영업이익 12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2%와 225.7%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90억원과 260억원이다. 전년 대비 60.3%와 180.9% 늘어난 수치다.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44% 순이익률은 약 35%다. 원텍은 소모품 매출 증가의 효가가 본격적으로 반영되며 영업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봤다.
원텍 관계자는 “올해는 글로벌 도약을 위해 해외 고객과의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활발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며 “정해진 예산 범위 내에서 원텍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늘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텍은 올해 2분기 실적 및 경영 현황을 설명하기 위한 기업설명회(IR)를 오는 14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별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없었으면 어쩔뻔"…'난장판' 잼버리 구원투수로 등판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1000만원으로 압구정 현대아파트에 투자하세요" [그래서 투자했다]
- "참가비 850만원짜리 악몽"…美·英 잼버리 대원 부모들 분노
- "망할 줄 알았는데 대박"…미국식 '묻지마 투자' 의외의 결말
- "100만원 찍고 더 오를 줄 알았는데…저만 물린 건가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차범근 며느리' 한채아 "우리 부부 행복해…관계 달라졌다"
- 김민재 덕분?…11년 도망치던 마피아 붙잡힌 황당 이유
- 유노윤호 "2년 7개월만 컴백, 앨범에 피·땀·눈물 들어가"
- "웹툰보다 잘 번다" 했는데…침착맨, 주호민 논란 후 "그만하고 싶다"
- "삼성맨 취업 꿀팁 쏠쏠해요"…삼성 강남 '컬처랩' 인기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