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래곤시티, 케이크 2종 출시…간편식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가 케이크 가정 식사 대체식품(HMR) 2종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HMR 시장 규모는 5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서울드래곤시티는 신사업의 일환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케이크 2종을 HMR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수 우유 케이크·클래식 치즈 케이크 등 2종
“다양한 식음 업장 레시피 활용해 제품군 보강 예정"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가 케이크 가정 식사 대체식품(HMR) 2종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순수 우유 케이크’와 ‘클래식 치즈 케이크’다. 순수 우유 케이크는 생크림으로 반죽한 시트 사이에 최고급 국내산 연유 100% 생크림을 넣고 가장 상단에는 이탈리아산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올려 만들어진다. 클래식 치즈 케이크는 저온 중탕 공법으로 크림치즈 특유의 녹진한 식감을 극대화한 수제 케이크다. 두 제품 모두 지름 18cm의 2호 크기로 5~6인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순수 우유 케이크는 4만7700원, 클래식 치즈 케이크는 4만4500원에 판매된다.
케이크 HMR 2종은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향후 판매 채널을 추가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서울드래곤시티는 새롭게 HMR 제품을 출시해 사업을 확장하게 됐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페이스트리 장인의 노하우로 개발한 케이크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식음 업장의 특색 있는 레시피를 활용해 HMR 제품군을 보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19일 뷔페 레스토랑 ‘푸드 익스체인지’ 디저트 섹션에서 HMR 케이크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에서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전도체'에 관심 빼앗긴 2차전지…증권가 "팔아라" 이유는
- "성범죄 피해로 잼버리 퇴영한 게 배신? 우리가 당했다"
- '카눈', 한반도 관통한다…9~10일 태풍특보 발령
- "혜화역서 칼부림하겠다"…예고 글 올린 30대男, 구속영장 청구
- `살인 예고글` 작성자 10대가 절반…경찰 "촉법소년 처벌 어려워"
- "외국인 보기에 부끄럽습니다"...잼버리 30년 전 [그해 오늘]
- "4명이 방바닥서 취침"…英대표단, 조기퇴영후 서울선 숙박난
- 간첩 전단물→표절 루머…아이유, 형사 고소 진행 상황 공개[전문]
- 스치기만 해도...'물집 투성이' 잼버리 대원 다리, 원인은?
- “착한 당신, 사랑해요”…사건 현장에 놓인 디카페인 라떼 한 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