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고 '밥맛'은 어디? 농림부, '쌀맛 나는 식당'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밥맛'이 좋은 식당은 어디일까?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최고의 쌀밥을 제공하는 '쌀맛 나는 식당' 30곳 선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농정원은 최고의 쌀밥을 제공하는 식당을 찾아 '국산 쌀밥판 미슐랭가이드'를 만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한식당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산 쌀 소비를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밥맛'이 좋은 식당은 어디일까?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최고의 쌀밥을 제공하는 ‘쌀맛 나는 식당’ 30곳 선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농정원은 최고의 쌀밥을 제공하는 식당을 찾아 ‘국산 쌀밥판 미슐랭가이드’를 만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한식당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산 쌀 소비를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우수한 국산 쌀을 쓰고 잘 지어 밥맛이 좋은 ‘쌀맛 나는 식당’에 뽑히려면 25일까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쌀맛 나는 식당 30곳 선정 기준은 △쌀의 종류와 사용 이유 등 쌀에 대한 이해도 △쌀 구입처, 구입주기, 보관방법 등 쌀 수급 상태 △밥의 식감·향미·맛의 정도 △메뉴의 구성 등 타 업체와의 차별성 △맛·청결·친절 등 서비스 개선 노력 등이다.
접수 마감 후 1차 서류심사에서 60개곳 한식당을 추린 다음 미슐랭가이드 평가처럼 2차로 전문가들이 방문 평가를 통해 30개곳을 최종 선정한다. 발표는 농업인의 날인 11월 11일이다.
응모 자격은 일반음식점으로 영업 신고한 곳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다만,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이나 대리점,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는 신청할 수 없다.
최종 선정된 음식점 30개곳에는 △현판 증정과 설치 △위생용품인 테이블 세팅지 지원 △네이버 포털 내 홍보 △블로그·인스타그램 등 SNS 홍보 △쌀맛 나는 식당 관련 인쇄물(리플렛) 제작과 배포 등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응모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쌀맛 나는 식당’을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다.
농정원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쌀밥을 제공하는 식당들을 찾아내 국민이 더 많이 방문하도록 도우면서 국산 쌀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더 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추신수 아내 하원미 "은퇴한 동료 80% 이혼했던데…"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한지일, 전재산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