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2년 7개만에 새 앨범…설레고 긴장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솔로 컴백 소감을 말했다.
유노윤호는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세 번째 미니앨범 'Reality Show(리얼리티 쇼)' 발매 기념 기자회견에서 "두 번째 앨범 이후 약 2년 7개월 만"이라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월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 이후 약 2년 7개월 만에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유노윤호.
유노윤호의 새 앨범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솔로 컴백 소감을 말했다.
유노윤호는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세 번째 미니앨범 ‘Reality Show(리얼리티 쇼)’ 발매 기념 기자회견에서 “두 번째 앨범 이후 약 2년 7개월 만”이라고 밝혔다.
그는 “4년 전에 군대에 있을 때부터 전체적인 ‘쇼’ 콘셉트를 생각해뒀다. 그때부터 시작해서 앞선 앨범에서는 미래와 과거 시점을 그렸고 이번에는 현재 시점으로 그리면서 전체적인 세계관을 구축했다”며 “이번 앨범을 세상에 내놓기 위해 많은 분들의 피땀눈물이 들어갔고 나 또한 이 순간을 손꼽아 기다려왔다. 설레고 긴장도 되는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지난 2021년 1월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 이후 약 2년 7개월 만에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유노윤호. 앨범에는 타이틀 곡 ‘Vuja De’(뷔자데)를 포함해, ‘Wannabe’(워너비), ‘Tarantino’(타란티노), ‘Relax’(릴렉스), ‘Spotlight’(스포트라이트), ‘Curtain’(커튼)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6곡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하나의 메시지를 전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수록됐다.
유노윤호는 “나는 다양한 공연을 했기에 수만 번의 공연의 일부일 수 있지만 관객 입장에서는 딱 한 번 밖에 볼 수 없는 공연이라고 생각했다. 그 분들의 시선에서 어떻게 공연을 보게 됐는지 한 편의 쇼처럼 기승전결을 구성해보면 어떨까 싶었다. 내가 느꼈던 기록일지를 통해서 트랙리스트를 구성했으니 순서대로 들어주시면 색다르고 재밌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트랙 순서대로 들으면 전체적으로 스토리텔링이 있고 각자 들으면 주제가 감정으로 전해져서 해석이 약간 달라진다. 묘한 재미를 주는 부분이 있다”고 덧붙였다.
유노윤호의 새 앨범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비, 벌크업한 근황 “원래 크다”
- 서동주, 눈 둘 곳 없는 비키니 자태…압도적인 볼륨
- 안정환 분노 중단, 어쩌다벤져스 B조 현재 1위→8강行 눈앞 (뭉찬2)[TV종합]
- 정지선, 연하 남편과 각방 라이프 공개→800만원짜리 술 자랑 (‘사당귀’)[TV종합]
- 제롬, 연예 활동 중단 후 “美서 제일 큰…” 대반전→소라와 동상이몽 (돌싱글즈4) [TV종합]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