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운세·주가…네이버, '오늘' 정보 한눈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궁금한 '오늘 날씨', 출근하면서 심심풀이로 보는 '오늘의 운세', 직장에서 상사에게 한 소리 들으면 떠오르는 '내가 투자한 종목의 주가' 등 '오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서비스가 네이버에 등장했다.
네이버에 오늘을 검색하면 지식베이스를 통해 날씨, 운세, 증시, 주가 등 자주 알아보는 오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연 일정·할인 행사·운세까지
하나씩 검색하는 번거로움 줄여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궁금한 '오늘 날씨', 출근하면서 심심풀이로 보는 '오늘의 운세', 직장에서 상사에게 한 소리 들으면 떠오르는 '내가 투자한 종목의 주가' 등 '오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서비스가 네이버에 등장했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매일 찾아보는 오늘 관련 정보를 총집합한 '오늘 검색 서비스'를 새롭게 적용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에 오늘을 검색하면 지식베이스를 통해 날씨, 운세, 증시, 주가 등 자주 알아보는 오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에 위치정보를 동의하면 오늘 검색 시 현재 위치한 지역 날씨를 보여주고, 관심있는 주식을 등록하면 'MY관심종목'에 등록한 종목들의 등락률을 확인할 수 있다.
하단 탐색형 블록을 통해 문화·생활경제, 재밋거리와 관련된 콘텐츠도 볼 수 있다. 먼저 오늘 볼 수 있는 영화·공연·축제·전시 정보와 참여할 수 있는 펀딩, 오늘 마감인 기부 모금함 정보도 알 수 있다. 일상 속에서 '득템'이 가능하도록 생활경제 정보도 준다. 전주 대비 상승·하락한 물가정보, 이번 달 편의점 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정보를 활용해 돼지고기 가격이 내리면 삽겹살 파티를, 샤인머스켓 세일이 시작되면 당과 비타민을 보충할 계획을 경제적으로 세울 수 있다.
네이버는 오늘 검색 서비스에 그날 소소하게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날짜·띠·별자리 3종 운세 정보와 재미 삼아 해볼 만한 각종 퀴즈와 게임도 확인할 수 있다.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운세를 확인할 수 있고, 친구·동료들과 퀴즈로 상식도 쌓고 간단한 내기로 재미있는 하루를 만들 수 있다.
네이버는 향후 방송과 스포츠, 교통 외에도 웹툰·뮤직 등 다양한 콘텐츠 중 오늘과 관련된 주제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오늘 열리는 국내 프로야구·축구 등 경기·중계 일정뿐 아니라 이용자 관심사에 맞춘 프리미어리그 같은 해외 스포츠 정보까지 확인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오늘 업데이트된 웹툰이나 새로 발매된 음원 등 정보도 조만간 오늘 검색 서비스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통정보는 당일 실시간 교통정보와 사고정보가 담긴다.
네이버는 오늘 검색 서비스 콘텐츠 확대와 함께 시간대나, 지역 등에 따라 보다 정교화된 오늘 관련 콘텐츠를 둘러볼 수 있도록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용자 위치에 맞춰 접근성이 좋은 공연·전시 등 문화 정보를 우선 노출해주고, 인근에 위치한 마트나 편의점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생활경제 정보에 먼저 알려주는 방식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검색 이용자들이 온종일 오늘과 관련된 정보를 하나하나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오늘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라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색 콘텐츠 중 오늘과 관련된 정보를 '오늘 검색 서비스'에 포함해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아 신형 'K3' 오늘 멕시코서 첫 공개…북미 특화모델로 육성
- 음원 시장 '생성형 AI' 10년 뒤 11배 볼륨 키운다
- 美, 대중국 추가규제 초읽기…반도체·AI·양자컴 투자 봉쇄
- 네이버 스노우, AI 베이비 서비스 출시
- 국내에도 리튬염 공급망…IRA 특수 타고 세계로
- 에스지엔터테크, 오프라인 VR 게임으로 中 상륙... 연내 200개 매장 입점
- 김민재 뛰던 나폴리 응원하다가...붙잡힌 마피아 보스 [숏폼]
- “쓰다듬고 가라, 멍!”…자전거 도둑 멈춰 세운 리트리버의 치명적인 애교
- “사무실 대신 호텔로 출근해”…구글 제안에 직원들은 “글쎄”
- 2조원 넘었다… 美 복권 '메가 밀리언스' 역대 최고액으로 불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