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온' 장착 폭스바겐 ID.4, 전기차로 북미 횡단 신기록

강주헌 기자 2023. 8. 7.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장착한 폭스바겐 ID.4가 캐나다 투어에서 기네스 신기록을 달성했다.

7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31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 전기차 프로젝트 폭스바겐 ID.4 캐나다 투어(VW ID.4 CANADA TOUR)에서 이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이너 지에트로(왼쪽)와 엘릭 팝(오른쪽)이 기네스 세계 신기록 달성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인 모습.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장착한 폭스바겐 ID.4가 캐나다 투어에서 기네스 신기록을 달성했다.

7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31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 전기차 프로젝트 폭스바겐 ID.4 캐나다 투어(VW ID.4 CANADA TOUR)에서 이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드라이버 레이너 지에트로(Rainer Zietlow)와 사진작가 엘릭 팝(Elric Popp)은 7일간 캐나다 최동단인 뉴펀들랜드주(州)를 출발해 최서단 빅토리아에 이르는 1번 국도를 가장 적은 18회의 전기차 충전소 방문으로 횡단(총 주행거리 7133km)해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투어는 한국타이어와 폭스바겐이 함께한 다섯 번째 프로젝트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iON evo AS)'로 참여해 프로젝트의 성공을 이끌었다.

레이너 지에트로는 "아이온 에보 AS는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훌륭한 성능을 발휘했다"며 "특히 우수한 회전저항 성능을 제공해 이번 챌린지 성공에 필수적인 역할을 했다"고 타이어 성능을 높이 평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캐나다에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와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를 출시하며 현지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됐다.

한국타이어는 2020년 'ID.3 독일 투어'를 시작으로 폭스바겐과 전기차 분야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당시 65일 동안 2만8198km의 독일 횡단 주행에 성공하며 기네스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 2021년에는 'ID.4 미국 투어'에서 총 5만6327km로 미국 48개 주를 횡단했다. 지난해에는 해발 고도 5816m의 볼리비아 휴화산 우투런쿠(Uturuncu)산을 주행하는 'ID.4 GTX' 프로젝트 등에도 참여해 각각 기네스 세계 신기록 달성에 기여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폭스바겐과 전기차 프로젝트 외에도 전기차 신차용 타이어(OET) 공급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가고 있다"며 "'ID.4'를 포함해 전기 상용차 모델인 미니밴 'ID. 버즈', 'ID. 버즈 카고' 등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 라인업인 ID. 패밀리에 연이어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최고 수준의 전기차 기술력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강주헌 기자 zo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