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 '월렛커넥트' 기능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자체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서 '월렛커넥트' 기능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토큰 교환과 더불어 클립과 블록체인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월렛커넥트 지원으로 클립 이용자에게 한층 나은 사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NFT, 디파이를 비롯한 각종 블록체인 서비스의 자산이 클립에 담김으로써 클립 지갑의 생태계가 더욱 넓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자체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서 '월렛커넥트' 기능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월렛커넥트는 블록체인 지갑과 디앱을 연결하는 프로토콜이다.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지갑 간 연동을 일일이 개발할 필요 없이 하나의 프로토콜로 연결하도록 지원한다.
이번 월렛커넥트 지원으로 사용자는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를 비롯한 수많은 블록체인 서비스를 클립으로 간편하게 연결하고 다양한 가상자산을 클립에 담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월렛커넥트를 통해 클립과 블록체인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다. PC에서 이용 시, 연결 가능한 지갑 목록에서 월렛커넥트를 선택한 뒤 팝업창에 나타나는 QR코드를 클립 앱으로 스캔하면 된다. 모바일에서는 월렛커넥트를 선택한 후 연결할 지갑 목록에서 클립을 선택해 연결하면 된다.
1인치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클립의 토큰 교환 기능도 강화했다. 클립의 토큰 교환 지원 네트워크를 이더리움과 폴리곤까지 확장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클립 앱에서 클레이튼뿐 아니라 이더리움과 폴리곤 기반의 토큰도 교환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토큰 교환과 더불어 클립과 블록체인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월렛커넥트 지원으로 클립 이용자에게 한층 나은 사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NFT, 디파이를 비롯한 각종 블록체인 서비스의 자산이 클립에 담김으로써 클립 지갑의 생태계가 더욱 넓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협은행 "해양동물 보호하고 NFT 받으세요"
-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관람객에 NFT 지급
- 클립드롭스서 '롯데월드 34주년' NFT 발급 가능
- '클립 드롭스'서 프로축구 NFT 판매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