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2023 월드투어 'PLAYGROUND' 순항 중…글로벌 인기 뜨겁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드(KARD)가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이어가고 있다.
카드(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는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2023 KARD WORLD TOUR 'PLAYGROUND''(이하 'PLAYGROUND')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뿐만 아니라 카드는 뉴욕 공연 후 현지 인기 아침 프로그램인 미국 FOX TV 'Good Day NY'(굿데이 뉴욕)에도 출연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드(KARD)가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이어가고 있다.
카드(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는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2023 KARD WORLD TOUR 'PLAYGROUND''(이하 'PLAYGROUND')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카드의 월드투어는 약 1년 만으로, 이들은 지난 8일 멕시코를 시작으로 코스타리카를 거쳐 미국 뉴욕, 워싱턴, 애틀랜타, 시카고, 루이빌, 댈러스, 피닉스,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 전 세계 11개 도시에서 팬들과 호흡했다. 카드가 코스타리카에서 단독 공연을 갖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음에도 공연 전 진행된 기자회견에는 다수의 현지 매체가 참석했고, 투어 기간 카드의 미니 6집의 수록곡 'CAKE'가 현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깜짝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번 투어를 통해 카드는 역대 히트곡을 총망라한 무대로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에 관객들도 공연 내내 카드의 노래를 떼창하고, 안무를 따라 추며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무대를 완성했다. 특히, 카드가 관객들과 대규모로 'ICKY' 챌린지를 진행한 것이 공연의 대미로, 해당 영상은 조회수 250만 뷰를 훌쩍 넘기며 글로벌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카드는 뉴욕 공연 후 현지 인기 아침 프로그램인 미국 FOX TV 'Good Day NY'(굿데이 뉴욕)에도 출연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카드의 월드투어에 해외 유력 매체들의 호평도 잇따르고 있다. 공연 리뷰부터 인터뷰 기사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카드의 활약을 집중 조명하고 있는 것. 특히, Next Shark는 카드에 대해 "장벽을 허물고, 뛰어넘는 데 있어 카드에게는 한계가 없다"라고 소개했고, The Kraze는 카드의 최신 앨범의 타이틀곡 'ICKY'에 대해 "곡 자체가 이전 앨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야심 차면서도 대담한 곡"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카드는 오는 30일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비롯해 스페인 마드리드, 독일 프랑크푸르트,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등 유럽 내 5개 도시에서 'PLAYGROUND'를 이어간다. 이에 앞서 오는 10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열리는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 참석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루시, ‘열’ 리릭 스포일러…‘청량 비주얼’ 기대 UP
- 마마무+, '댕댕' 음방 성료! '댕댕美 끝판왕' 등극
- ‘치킨 판타지 러브’ 김채원, 현실 연기→판타지 로맨스 ‘매력 빛났다’
- 최강자들의 진검승부…'강철부대' 시즌3가 찾아온다
- 뉴진스 '디토' 작사가의 역주행…우효 '민들레', 차트 톱100 진입
- 금융 마이데이터, '1사 1000만' 시대 열렸다
- [단독]현대차그룹 '전기차 부품 감산' 요청
-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로 '세계 유일무이 플랫폼' 강점 극대화
- “방산 수출 4대 강국 위해 '美 FMS 사업' 절충교역 강화해야” 산업硏
- 매일유업, 희망퇴직 단행...유업계 잇단 악재에 초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