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송구→최지만 포구 기념비적 장면! MLB서 韓 내야수 최초 보살·자살 합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과 최지만이 메이저리그에서 기념비적인 장면을 합작했다.
김하성과 최지만은 7일(한국시각) 미국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경기에 각각 1번 타자 겸 3루수, 7번 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김하성이 던진 공은 방향은 정확했지만 1루수 최지만 앞에서 바운드가 됐다.
최지만이 놓쳤다면 3루수 김하성의 실책으로 기록될 수밖에 없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과 최지만이 메이저리그에서 기념비적인 장면을 합작했다. 한국인 내야수 최초로 자살과 보살을 함께 기록했다.
김하성과 최지만은 7일(한국시각) 미국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경기에 각각 1번 타자 겸 3루수, 7번 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들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샌디에이고는 2대8로 패배했다.
샌디에이고가 1-6으로 끌려가던 7회초, 다저스 선두타자 크리스 테일러가 친 타구가 3-유간 깊은 코스로 향했다.
3루수 김하성이 재빠른 풋워크를 선보이며 공을 글러브에 담았다. 김하성은 한바퀴 빙글 돌아 균형을 잡은 뒤 1루에 송구했다.
김하성이 던진 공은 방향은 정확했지만 1루수 최지만 앞에서 바운드가 됐다. 애매한 거리에 공이 떨어져 받기 어려워 보였으나 최지만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완벽하게 포구했다. 최지만이 놓쳤다면 3루수 김하성의 실책으로 기록될 수밖에 없었다.
1루심이 아웃을 선언하면서 한국인 내야수 최초의 자살과 보살이 탄생했다.
공교롭게 다음 타자 엔리케 에르난데스도 3루 땅볼을 쳤다. 이번에는 타구가 짧아 김하성이 달려 들어오면서 공을 잡았다. 김하성은 러닝 스로우로 에르난데스를 잡아냈다.
김하성은 타석에서도 3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14경기 연속 멀티출루 행진이다. 최지만은 4타수 무안타 침묵했다. 샌디에이고 이적 후 아직 안타가 없다. 김하성의 시즌 타율은 0.286에서 0.287로 소폭 상승했다. 최지만의 타율은 0.200에서 0.192로 다시 내려갔다.
샌디에이고는 선발 리치 힐이 3이닝 6실점으로 무너지며 일찌감치 승기를 빼앗겼다. 다저스 선발 랜스 린 공략에 실패하며 6회까지 1점으로 꽁꽁 묶였다.
샌디에이고는 7회말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솔로 홈런을 쳐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하지만 다저스 슈퍼스타 무키 베츠가 8회초 곧바로 솔로 홈런으로 응수해 5점 차이를 유지했다.
한편 샌디에이고는 이날 패배로 와일드카드 진출권과 승차가 3경기로 멀어졌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풍자 몸무게 283kg→310kg..“체중계 조용히 처리할 것” 부글부글 (전참시) [SC리뷰]
- 박나래, '신생아 스타일' 비키니 패션…母 경악 "얘 옷 좀 봐라" ('걸환장')[SC리뷰]
- 최수종, 살 빠진 유이 걱정 "얼마나 뺀 거야, 남자친구 안 돼" ('세컨하우스2')[SC리뷰]
- 자이언트 핑크 부부 “월수입 1,500만..집에 돈다발 천지” (쩐생연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