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슨앤컴퍼니, 베트남 양궁 국가대표 선수단에 ‘포커스 프로 기기’ 도입

이충진 기자 2023. 8. 7. 10: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왓슨앤컴퍼니가 전 한국 양궁 국가대표 박채순 감독과 협업해 포커스 프로 기기를 활용한 베트남 국가대표 양궁선수단 훈련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박채순 베트남 국가대표팀 양궁 감독은 한체대를 졸업하고 2003년부터 광주시청 감독을 맡아 기보배, 최미선, 이특영, 최민선, 김소연 등 우수선수들을 키워내고 2012년 런던올림픽 여자대표팀 코치,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남자대표팀 감독을 맡아 양궁 전관왕의 신화를 일궈낸 바 있다.

라리앤로이 김은민 대표, 박충건 감독, 박채순 양궁 감독, 김민규 대표



베트남 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은 잠들기 전에 포커스 프로 장비를 활용해 30분간 총 3주에 걸친 기기 훈련 후 수면질 개선과 경기 집중력의 극대화를 보여 지난 1일 베트남 국가 대표 양궁 선수단은 포커스 프로 기기를 훈련에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하고 베트남 양궁 박채순 감독과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하게 됐다.

또, 왓슨앤컴퍼니는 지난 4월 베트남 법인 라리앤로이와 수출 계약을 체결 후 현지 베트남 병원 및 사립 학교 등과 시범사업을 통해 베트남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포커스를 활용한 청소년 멘탈케어 효과를 입증해 오며 본격적인 베트남 시장 확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왓슨앤컴퍼니 관계자는 “베트남 국가대표 양궁선수단의 포커스 프로 장비를 도입으로 포커스 프로의 해외 시장 진출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며, “이번 협업은 베트남국가대표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뿐만 아니라 왓슨앤컴퍼니의 해외 시장 진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