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시간 대장정에도 곧바로 훈련!…여자야구 대표팀, 결전지 선더베이 도착 [야구월드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시간 비행, 대기시간까지 20시간의 이동.
대한민국 여자야구 국가대표팀이 7일(한국시간) '2024 여자야구 월드컵(WBSC)' 예선이 열리는 결전지 캐나다 선더베이에 장시간 비행 끝에 도착했다.
그런데도 대표팀은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짐만 푼 채 운동장에 나와 첫 훈련을 가졌다.
도착하자마자 오후 훈련을 소화한 대표팀은 다음 날 오전 일찍부터 공식적인 훈련에 돌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선더베이(캐나다)=황혜정기자] 15시간 비행, 대기시간까지 20시간의 이동. 그런데도 숙소에 짐만 푼 채 곧바로 훈련에 들어갔다.
대한민국 여자야구 국가대표팀이 7일(한국시간) ‘2024 여자야구 월드컵(WBSC)’ 예선이 열리는 결전지 캐나다 선더베이에 장시간 비행 끝에 도착했다.
대표팀은 지난 6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캐나다 토론토까지 13시간 30분 비행을 했다. 약 5시간의 환승 대기 후 토론토에서 선더베이까지 1시간 30분 비행했다. 거의 하루가 소요된 대장정이었다.
몇몇 선수들은 비행기에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다. 한국과 13시간 시차, 밤낮이 바뀌며 피곤한 기색이 역력했다. 20시간 동안 쉼 없이 달려오는 동안 발 뻗고 누워보지 못했다.
그런데도 대표팀은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짐만 푼 채 운동장에 나와 첫 훈련을 가졌다. 대표팀 양상문 감독은 “피곤하더라도 땀을 빼놓아야 오늘 푹 잘 수 있다. 내일까지 몸이 무겁더라도 이렇게 몸을 움직여 놓아야 경기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선수단은 물론 감독, 코치진까지 얼굴에는 피로한 기색이 역력했지만, 훈련 분위기는 웃음꽃으로 가득했다. 선수들은 싫은 내색 하나 없이 비행기 안에서 뻣뻣하게 굳은 몸을 푸는 데 집중했다. 코치진도 선수들에 농담을 건네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 훈련을 이끌었다.
선수단 훈련 도중 예선 마지막 경기 상대인 멕시코 여자야구 국가대표팀이 지나갔다. 멕시코 선수단은 대표팀 훈련을 살짝 엿보며 경계심을 드러냈다.
대한민국 대표팀과 비슷한 비행거리로 캐나다에 입국할 예정인 홍콩과 호주 대표팀도 일제히 지난 6일 출국 소식을 올리며 결전지로 모여들고 있다.
첫 훈련 종료 후 저녁 식사를 마치고 나서야 선수단에 꿀 같은 휴식이 부여됐다. 그러나 일부 선수들은 쉬지 않고 배트를 들고나와 스윙 훈련을 했다.
내야수 김현아(23)는 “일종의 루틴인데 감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컨디션 점검 차원에서 몇몇 선수들과 함께 스윙을 했다”며 “피곤하긴 했지만, 운동을 안 하면 더 불안해서 했다”고 말했다.
도착하자마자 오후 훈련을 소화한 대표팀은 다음 날 오전 일찍부터 공식적인 훈련에 돌입한다. 첫 경기인 홍콩전은 오는 9일(한국시간) 오전이다. 대한민국과 홍콩의 경기는 예선 A조의 첫 경기이기도 하다.
쉼 없는 일정 속에서도 선수단은 차분하고 즐겁게, 설렘을 안고 세계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더 높은 곳에 끝없이 도전하기 위해서.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이미주는 휘어진 비키니 셀카, 박진주는 겨터파크 굴욕.. ‘주주’ 맹활약 (놀면뭐하니?) [종합]
- 김지민 “정말 만나는 사람 없었는데 그중에 ♥김준호 만나.. 이놈이 저놈이었다”
- [단독] ‘파행’ 잼버리 콘서트, “‘JUMF’ 출연진 빼가려 해…폭로 뒤 겹치지 않게 하겠다” 불
- “미안한데 좀 비켜줄래?” 첫 데이트부터 불꽃 신경전(‘돌싱글즈4’)
- 일방적 통보에 또 피해보는 K리그, “잼버리도 망치고 전북도 망치고”, “김관영 꺼져” 민심
- 박나래, 母에 “39년 인생에서 가장 충격”…왜?(걸환장)
- 9호선 ‘생화학 테러’ 소동, 알고 보니 BTS 슈가 어깨 타투 때문?
- “강형욱 팬이라고” 김희선, 중2 딸 깜짝 방문.. 반려견 생각에 오열까지 (보듬TV) [종합]
- ‘미우새’ 박선영 “산부인과 인증 상위 5%…지금도 출산 가능, 재혼·자녀 기왕이면 아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