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김하윤, 헝가리 마스터스 女 78㎏ 이상급 동메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하윤(안산시청)이 2023 국제유도연맹(IJF) 헝가리 마스터스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김하윤은 7일 오전(한국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여자 78㎏ 이상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스테벤손 카런(네덜란드)을 안다리걸기 한판으로 꺾고 동메달을 차지했다.
김하윤은 3회전에서 쉬스옌(중국)에게 안다리걸기 되치기 절반을 내줘 패자전으로 밀렸으나 레아 퐁텐(프랑스)을 안다리걸기 절반으로 제압, 동메달 결정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하윤(안산시청)이 2023 국제유도연맹(IJF) 헝가리 마스터스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김하윤은 7일 오전(한국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여자 78㎏ 이상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스테벤손 카런(네덜란드)을 안다리걸기 한판으로 꺾고 동메달을 차지했다. 김하윤은 3회전에서 쉬스옌(중국)에게 안다리걸기 되치기 절반을 내줘 패자전으로 밀렸으나 레아 퐁텐(프랑스)을 안다리걸기 절반으로 제압, 동메달 결정전에 올랐다.
김하윤은 지난 1월 포르투갈 그랑프리 우승, 2월 파리 그랜드슬램 우승, 6월 울란바토르 그랜드슬램 3위에 이어 올해에만 4번째 국제무대 메달을 획득하며 다음 달 개막하는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메달에 대한 기대감을 부풀렸다.
김하윤은 동메달 결정전 시작 30초 만에 카런과 지도(반칙) 1개씩을 주고받은 데 이어 14초 뒤엔 절반을 내줬다. 그러나 김하윤은 경기 시작 54초에 안다리걸기 기술로 반격, 한판을 따냈다. 김하윤은 올림픽 랭킹 포인트 900점을 추가해 2024 파리올림픽 진출권 획득에 한걸음 다가섰다.
허종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2세 박선영 “임신 가능성 상위 5%…지금도 낳으라면 낳아”
- 잼버리 영내서 성범죄까지…“한국 女대장 샤워실에 태국 남성 침입”
- “네 엄마 불륜, 아빠도 아시나?”…내연녀 딸에게 전화한 내연남
- ‘갑질’ 징계받자 “보복성 징계”라며 신분보호 요청한 공무원의 최후
- [속보]수백만명 참가 가톨릭 최대축제 ‘세계청년대회’ 2027년 서울서 개최
- ‘42세’ 황보, 반전 섹시 뒤태…탄탄한 등근육에 강렬 타투
- “부부함께 가입하면 국민연금도 받을만 하다”…최고 수령액 월 469만원
- 김은경 민주 혁신위원장 “시부모 18년 모셔” 발언 ‘거짓말’ 논란
- 잼버리 조직위 “K팝 공연 11일로 연기”…美 대표단은 철수
- ‘밧데리아저씨’ 2차전지로 얼마 벌었나…주식계좌 전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