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루메드, 전기이륜차·교체형2차전지 배터리팩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루메드(049180)는 BYD와 공동 개발한 첨단 시스템 탑재 전기이륜차 및 교체형 2차전지 배터리팩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라이더 중심의 기업간거래(B2B)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됐으며 올해 안에 최초로 국가 표준형 제품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라며 "BYD와 적극 협력해 안정적인 양산과 판매뿐 아니라 개인용 전기이륜차를 포함한 라인업 확대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셀루메드(049180)는 BYD와 공동 개발한 첨단 시스템 탑재 전기이륜차 및 교체형 2차전지 배터리팩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또 전후면 블랙박스를 탑재하고, 인체공학적 시트를 채택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근거리통신(NFC)와 블루투스 기능 및 클라우드 서비스로 자동 시건 등 다양한 부가 기능까지 지원한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라이더 중심의 기업간거래(B2B)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됐으며 올해 안에 최초로 국가 표준형 제품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라며 “BYD와 적극 협력해 안정적인 양산과 판매뿐 아니라 개인용 전기이륜차를 포함한 라인업 확대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셀루메드는 표준화된 교체형 배터리 모델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교체형 전기이륜차의 판매와 발 빠른 보급을 위해 여러 단체와 세부 협의를 진행 중이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지난 2021년 교체형 2차전지 배터리 플랫폼 사업을 회사의 신규 성장 동력으로 결정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핵심 특허기술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국내외 파트너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전도체'에 관심 빼앗긴 2차전지…증권가 "팔아라" 이유는
- "성범죄 피해로 잼버리 퇴영한 게 배신? 우리가 당했다"
- 태풍 '카눈' 북상중…강원도 고성 밤사이 305mm '물폭탄'
- “더워서 그랬다?” 잼버리 성범죄 男 논란에…여가부 “문화적 차이”
- “착한 당신, 사랑해요”…사건 현장에 놓인 디카페인 라떼 한 잔
- "외국인 보기에 부끄럽습니다"...잼버리 30년 전 [그해 오늘]
- "4명이 방바닥서 취침"…英대표단, 조기퇴영후 서울선 숙박난
- '세기의 격돌' 김연경·박인비·진종오, IOC 선수위원 도전장
- BTS 슈가 영상서 시작됐다?…9호선 대피소동 전말 보니
- 갈 길 먼 잼버리, 최악 고비 넘겼지만 첩첩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