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보쉬 '최우수 공급업체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034220)가 자동차 부품 세계 1위 업체인 보쉬로부터 '최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보쉬 최우수 공급업체상은 전 세계 3만 5000여 곳의 협력사 중 부품·원자재·재료·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최상위 0.1% 협력사에 주는 상이다.
LG디스플레이는 보쉬를 포함한 글로벌 전장 부품 업체 및 완성차 업체에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 센터페시아(중앙 조작부) 등에 쓰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펜데믹 기간 안정적 공급 등 호평
LG디스플레이(034220)가 자동차 부품 세계 1위 업체인 보쉬로부터 ‘최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보쉬 최우수 공급업체상은 전 세계 3만 5000여 곳의 협력사 중 부품·원자재·재료·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최상위 0.1% 협력사에 주는 상이다. 보쉬는 1987년부터 2년마다 이 상을 수여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신설된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최초 수상 업체로 이름을 올렸다.
보쉬는 “LG디스플레이가 2012년부터 10년 이상 전략적 협업 관계를 이어오면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포함한 차량용 전 분야에 걸친 차별적 기술력, 철저한 품질 관리, 안정적인 공급 능력을 입증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차세대 모델에 차량용 OLED를 신규 탑재하는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양질의 디스플레이를 차질 없이 공급한 점에 대해서도 감사를 표했다.
LG디스플레이는 보쉬를 포함한 글로벌 전장 부품 업체 및 완성차 업체에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 센터페시아(중앙 조작부) 등에 쓰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고 있다. 10인치 이상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는 2018년부터 5년 연속 시장 점유율(매출 기준) 세계 1위를 차지했다.
김병구 LG디스플레이 오토사업 그룹장(전무)은 “차량용 디스플레이 세계 1등 업체로서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 신속한 고객 지원 등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차량용 OLED, 저온다결정실리콘(LTPS) 액정표시장치(LCD) 등 차별화 기술로 수주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모컨 갖고 놀다 중환자실 실려간 4살…식도에서 나온 '이것' 깜짝
- '엉덩이로 원을 그리다 보여'…'노팬티'로 무대 올라 탐폰 노출한 美유명 래퍼 논란
- 공포영화 '링' 귀신처럼 쑥 들어왔다…CCTV에 딱 걸린 절도범 '섬뜩'
- 尹 “서울·평창 등 협조해 잼버리에 관광프로그램 추가”
- '배달 온 돈가스 고기가 생고기에요' 문의하자…'네 탓' 황당 답변에 '공분'
- 전국에 살인예고 협박 42건…경찰 '총기 사용도 불사할 것'
- '10년 뒤 백만장자될 것'…12년 전 '비트코인'에 전재산 '올인'한 남성의 놀라운 근황
- '식칼을 든 남성이 돌아다닌다'…'용인 식칼남' 방검 장갑 낀 경찰이 잡았다
- '한 모금 마시자 목이 뜨거워'…점장 커피에 '락스' 탄 직원 왜?
- '교사가 원서 안넣어 수능 못 봐'…거짓 퍼뜨린 학부모에 재판부가 내린 판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