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보쉬 최우수 공급업체상' 수상..업계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자동차 부품 세계 1위 업체 보쉬로부터 '보쉬 최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자사가 보쉬를 포함한 글로벌 전장부품업체 및 완성차 업체에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 센터페시아(중앙 조작부) 등에 쓰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하며 세계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탠덤 OLED 및 하이엔드 LCD 기술경쟁력 입증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자동차 부품 세계 1위 업체 보쉬로부터 ‘보쉬 최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보쉬는 1987년부터 2년마다 전 세계 3만5000여곳의 협력사 중 부품, 원자재, 재료,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최상위 0.1% 협력사에 최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여하고 있다.
특히 최근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 및 고급화·대형화 트렌드에 따라 차량 내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올해부터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를 신설하고 LG디스플레이(034220)를 최초 수상 업체로 선정했다.
무엇보다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차세대 모델에 차량용 OLED를 신규 탑재하는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도 뛰어난 품질의 디스플레이를 차질 없이 공급한 것에 대해서도 감사를 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자사가 보쉬를 포함한 글로벌 전장부품업체 및 완성차 업체에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 센터페시아(중앙 조작부) 등에 쓰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하며 세계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10인치 이상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는 2018년부터 5년 연속 시장 점유율(매출 기준) 세계 1등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탠덤(Tandem) OLED 및 하이엔드 액정표시장치(LCD)를 아우르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과 수주 확대에 집중해 세계 1등 업체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유기발광 소자의 효율을 개선하고 휘도(화면 밝기)와 수명을 높인 ‘2세대 탠덤 OLED’를 본격 양산하며 기술 격차를 벌려 나간다. LG디스플레이가 2019년 업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탠덤 OLED는 유기발광층을 2개 층으로 쌓는 방식으로, 기존 1개 층 방식 대비 내구성이 뛰어나다.
탠덤 OLED를 탄성있는 플리스틱 기판에 결합한 것이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P-OLED(플라스틱 OLED)’다. 차량용 P-OLED는 LCD 대비 소비전력을 60% 줄이고, 무게는 80% 저감해 전기차 시대에도 최적이다.
김병구 LG디스플레이 오토(Auto) 사업 그룹장(전무)은 “차량용 OLED, LTPS LCD 등 차별화 기술로 수주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지 (yo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전도체 LK-99 '완전 부양' 영상들 살펴보니...대부분 가짜
- “하루 5만명 접속”…‘칼부림 예고 지역’ 확인하는 사람들
- “바로 안 죽었잖아” 롤스로이스男, 유튜버 협박까지
- [단독]울산대 의대 ‘탑5’ 탈락…“울산 수업 확대 여파"
- 19년간 일가족 가스라이팅한 무속인 부부, 폭행지시하고 2억여원 갈취까지
- "외국인 보기에 부끄럽습니다"...잼버리 30년 전 [그해 오늘]
- "4명이 방바닥서 취침"…英대표단, 조기퇴영후 서울선 숙박난
- '흥행 배우' 된 임윤아, 너무 반짝반짝 눈이 부셔 [김가영의 View]
- '고딩엄빠4' 서장훈, 중3에 유산 후 또 임신한 사연 "정신 차려" 일침
- '달짝지근해' 김희선 "빼곡했던 손편지 2장…감동해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