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세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루페인트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중장기 추진 전략을 담은 세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NOROO SUSTAINABILITY REPORT)'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노루페인트는 ESG경영 고도화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기업이 수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에 대한 목표와 전략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노루페인트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중장기 추진 전략을 담은 세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NOROO SUSTAINABILITY REPORT)’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기업 재무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환경·사회적 요인과 기업 경영활동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고려하는 개념인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새롭게 도입했다.
또 임직원,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여러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통해 중대 이슈가 지속가능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우선순위로 만들었다.
노루페인트는 ESG경영 고도화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기업이 수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에 대한 목표와 전략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해왔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ESG경영 고도화를 위해 새로운 이니셔티브(자율규범)나 표준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중요 이슈를 중심으로 현황과 계획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노희준 (gurazip@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전도체'에 관심 빼앗긴 2차전지…증권가 "팔아라" 이유는
- "성범죄 피해로 잼버리 퇴영한 게 배신? 우리가 당했다"
- 태풍 '카눈' 북상중…강원도 고성 밤사이 305mm '물폭탄'
- “더워서 그랬다?” 잼버리 성범죄 男 논란에…여가부 “문화적 차이”
- “착한 당신, 사랑해요”…사건 현장에 놓인 디카페인 라떼 한 잔
- "외국인 보기에 부끄럽습니다"...잼버리 30년 전 [그해 오늘]
- "4명이 방바닥서 취침"…英대표단, 조기퇴영후 서울선 숙박난
- '세기의 격돌' 김연경·박인비·진종오, IOC 선수위원 도전장
- BTS 슈가 영상서 시작됐다?…9호선 대피소동 전말 보니
- 갈 길 먼 잼버리, 최악 고비 넘겼지만 첩첩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