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만기 6개월 세전 연 4.0% ELB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증권은 세전 연 4.0%의 수익을 지급하는 만기 6개월 '현대차증권 제1078회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제1078회 ELB'는 원금지급형 상품으로 발행사인 현대차증권의 파산 등을 제외하면 원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ELB는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해도 원금이 지급되는 상품으로 약정 조건에 따라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현대차증권은 세전 연 4.0%의 수익을 지급하는 만기 6개월 ‘현대차증권 제1078회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제1078회 ELB’는 원금지급형 상품으로 발행사인 현대차증권의 파산 등을 제외하면 원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모집한도는 총 100억원이며 만기일은 2024년 2월 5일이다. 기초자산은 KOSPI200 지수이고 만기평가일인 2024년 2월 1일,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200% 이상일 경우 발행금액의 0.01% 금리를 추가 지급한다.
청약 기간인 이달 7일부터 9일 오후 1시까지 최소청약금액 100만원 이상에 10만원 단위로 청약 참여 가능하다. 청약 기간 이후에는 청약 취소가 불가하며 납입일인 9일까지 납입을 완료하여야 한다. 청약 참여를 위해서는 전국의 현대차증권 지점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청약을 통해서 가능하다.
ELB는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해도 원금이 지급되는 상품으로 약정 조건에 따라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발행사인 현대차증권의 신용 사건(부도 또는 파산)이 발생할 경우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전도체'에 관심 빼앗긴 2차전지…증권가 "팔아라" 이유는
- "성범죄 피해로 잼버리 퇴영한 게 배신? 우리가 당했다"
- 태풍 '카눈' 북상중…강원도 고성 밤사이 305mm '물폭탄'
- “더워서 그랬다?” 잼버리 성범죄 男 논란에…여가부 “문화적 차이”
- “착한 당신, 사랑해요”…사건 현장에 놓인 디카페인 라떼 한 잔
- "외국인 보기에 부끄럽습니다"...잼버리 30년 전 [그해 오늘]
- "4명이 방바닥서 취침"…英대표단, 조기퇴영후 서울선 숙박난
- '세기의 격돌' 김연경·박인비·진종오, IOC 선수위원 도전장
- BTS 슈가 영상서 시작됐다?…9호선 대피소동 전말 보니
- 갈 길 먼 잼버리, 최악 고비 넘겼지만 첩첩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