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타브이알,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 가능한 'VENTA CMS 3.0'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VR 콘텐츠 제작 전문 업체 벤타브이알(VENTA VR)은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이 가능한 'VENTA CMS 3.0'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벤타브이알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출시된 VR PIC 기능은(사진 VR) 안전 관리자가 VR 사진으로 근로자에게 현장 상황을 공유하고 100여 개의 콘텐츠에서 공정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 교육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올해 추가된 기능이 위험성 평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VR 콘텐츠 제작 전문 업체 벤타브이알(VENTA VR)은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이 가능한 ‘VENTA CMS 3.0’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22년도에 출시된 ‘VENTA CMS 2.0’은 다중 동시 제어 기능뿐만 아니라 교육 관리기능을 추가했다. 교육생의 인적 사항을 기록하고 작성한 내용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개발해 안전관리자들의 서류 작업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에서 첫선을 보인 VENTA CMS 3.0은 사진 VR 기능이 추가됐다. 현장 사진을 직접 VR 카메라로 찍고, 프로그램으로 변환 후 서버에 올리면 직접 촬영한 현장 사진을 HMD(Head Mounted Display, 고글형 VR 기기)에서 볼 수 있다. 360도 VR 사진으로 근로자들은 현장을 간접 체험할 수 있고, 안전관리자는 사진을 교육 자료처럼 활용해 현장의 위험 요인들을 공유하고 안전 수칙을 알려줄 수 있다.
또한 콘텐츠 검색 기능, 자동 재생 기능, 공정별로 플레이리스트를 저장해 둘 수 있는 마이플레이리스트 기능 등, 부가 기능들이 추가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올해 하반기에는 터널 공사, 교량 공사 등의 콘텐츠 등이 출시될 예정이며 콘텐츠가 공정 및 작업별로 세분되어 VENTA 자체 제작 안전 콘텐츠가 74종으로 추가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VENTA CMS 3.0 버전은 현재 서비스 중이며, 자체 제작 안전 교육 콘텐츠 74종은 8월 중 출시 예정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국인 보기에 부끄럽습니다"...잼버리 30년 전 [그해 오늘]
- '초전도체'에 관심 빼앗긴 2차전지…증권가 "팔아라" 이유는
- 태풍 '카눈' 북상중…강원도 고성 밤사이 305mm '물폭탄'
- “더워서 그랬다?” 잼버리 성범죄 男 논란에…여가부 “문화적 차이”
- “착한 당신, 사랑해요”…사건 현장에 놓인 디카페인 라떼 한 잔
- "4명이 방바닥서 취침"…英대표단, 조기퇴영후 서울선 숙박난
- 핑크빛 열애 인정한 블랙핑크 지수, 그녀가 선택한 집은?[누구집]
- '세기의 격돌' 김연경·박인비·진종오, IOC 선수위원 도전장
- ‘제2의 2차전지주’는 여기…하반기 3가지 포인트
- 갈 길 먼 잼버리, 최악 고비 넘겼지만 첩첩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