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택배 없는 날' 고려해 8월 '월간 십일절' 일찍 찾아온다

신민경 기자 2023. 8. 7.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번가는 매달 '월간 십일절'이 평소 진행 날짜(매달 11~15일)보다 일정을 앞당겨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고 7일 밝혔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을 원래 일정대로 진행하면 '택배 없는 날'과 주말·광복절 휴일 등이 겹쳐 배송물량이 누적돼 오히려 택배 없는 날 이후 택배기사 부담이 가중될 것을 우려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72% 할인 타임딜…200여개 브랜드 특가 구성
11번가 8월 월간 십일절 메인배너.(11번가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11번가는 매달 '월간 십일절'이 평소 진행 날짜(매달 11~15일)보다 일정을 앞당겨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고 7일 밝혔다. 14일이 '택배 없는 날'인 것을 고려해서다.

택배 없는 날은 일부 업체를 제외한 전국의 택배기사들이 하루 업무를 쉬는 날이다. 택배기사들 휴식을 보장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다수 택배사업자 합의를 통해 2020년부터 매년 8월14일로 정했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을 원래 일정대로 진행하면 '택배 없는 날'과 주말·광복절 휴일 등이 겹쳐 배송물량이 누적돼 오히려 택배 없는 날 이후 택배기사 부담이 가중될 것을 우려했다.

십일절을 기다린 고객 입장에서도 일정을 앞당김으로써 십일절 주문 상품을 배송 지연없이 받을 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곽원태 11번가 COO(최고운영책임)은 "폭염 속에서도 고객을 위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택배기사(님)들의 휴식을 위해 택배 없는 날을 지정한 취지에 공감하고 충분히 이해하는 만큼 월간 십일절 일정을 앞당기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평소보다 조금 일찍 찾아온 만큼 고객들에게 더 풍성한 쇼핑혜택을 제공하는 월간 십일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11번가 8월 월간 십일절은 올 여름 마지막 빅 세일 행사를 콘셉트다. 최대 72% 할인가에 진행하는 490여개 타임딜과 십일절과 함께하는 코카-콜라, 다이슨, 싸이닉 등 200여개 국내외 대표 인기 브랜드 십일절 특가 상품이 판매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해외직구 베스트 상품의 월간 십일절 특가 혜택이 제공된다.

'딱복vs물복', '평냉vs함냉', '팥빙vs망빙' 등 '나의 여름 취향' 테스트에 참여하면 미스터피자, 스타벅스, BHC, 배스킨라빈스 등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여기에 11번가 명품 버티컬 플랫폼 '우아럭스'의 '럭키드로우'까지 십일절 특가 상품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마련했다.

11번가 월간 십일절은 모든 고객에게 3000원 할인 쿠폰과 추가로 우주패스 회원에게 제공되는 4대 카드사 최대 8000원 장바구니 쿠폰이 제공된다. 추가로 11일 하루 T멤버십 11% 추가 할인해 십일절 기간 중 SK페이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