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 창업지원 3기 프로그램 참여 청년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주시(시장 김경일)가 8월 25일까지 청년 창업지원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중년의 비결과 전문지식을 청년들에게 공유하는 것으로, 모집 대상은 파주시에 거주 중인 만 19~39세 청년이다.
최연경 일자리경제과장은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이번 3기 프로그램에도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파주시(시장 김경일)가 8월 25일까지 청년 창업지원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중년의 비결과 전문지식을 청년들에게 공유하는 것으로, 모집 대상은 파주시에 거주 중인 만 19~39세 청년이다.
1분기에는 2명의 신중년 지도자와 17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요식업 분야 마케팅 비법, 상권분석 등 성공적인 창업 전략에 대한 특강과 상담을 실시했고, 2분기에는 3명의 신중년 지도자와 11명의 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부 및 민간에서 지원하는 청년 창업 지원사업과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에 대한 특강과 상담을 진행했다.
3분기에는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위한 기초 및 준비사항에 대한 교육과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스토어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상담이 필요한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 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paju1919@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누리집(paju.go.kr)을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031-940-4994, 9794)로 문의하면 된다.
최연경 일자리경제과장은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이번 3기 프로그램에도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짝꿍 유튜버 ‘침착맨’ “이제 그만하고 싶다”
- BTS를 뭉치게 한 ‘슈가의 피날레'…3.8만 관객이 찾았다 [고승희의 리와인드]
- “아파트 판 돈으로 에코프로 150층, 용기 주세요”…한 개미의 절규 [투자360]
- 이번엔 ‘속초 알몸男’ 등장…“바닥 뜨거워 양말은 신었네”
- 김은경 아들, 시누이 폭로글 반박 “거짓 선동으로 가족 공격 멈추길”
- 영화 ‘바비’ 매출 10억달러 돌파…올해 최고 흥행작 될 듯
- 1등 당첨금이 무려 2조원…석달째 쌓인 당첨금 누가 가져갈까
-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과 발리 여행… “짜증 한 번 안낸 아들 덕에 수월”
- “푸세식 화장실, 개판 오분전”…공무원들 잼버리 동원 보이콧
- ‘살림남2’ 이천수, 방송서 망언?… “나라를 흔들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