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우수 인재 알아보는 '면접 비법' 알려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인사담당자 37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3%가 면접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인 컨설팅사업실이 운영하는 인사이트는 우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면접관들의 효과적인 면접 기술과 태도 등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교육과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인사담당자 37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3%가 면접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려움은 주로 '지원자들을 분별하고 평가'(51.7%, 복수응답)하거나 '체계적인 면접질문을 구성'(48.3%) 하는 부분에서 느끼고 있었다. 사람인이 기업들의 이런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사람인은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면접관 교육 행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3개월 이내 사람인에 공고를 등록한 기업 회원이면 응모 가능하다. 이달 24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5명을 선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8일이며, 면접관 교육은 31일 서울 구로구 소재 사람인 본사에서 진행된다.
당첨 기업들은 사람인의 면접관 교육 프로그램 '인사이트'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람인 컨설팅사업실이 운영하는 인사이트는 우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면접관들의 효과적인 면접 기술과 태도 등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교육과정이다. 사람인은 이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면접관 양성이 어려운 기업들을 위해 운영해오고 있다.
사람인 면접관 교육 프로그램 인사이트는 현장중심의 실전교육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교육 참가자들은 면접 질문 작성에서부터 평가까지 면접관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한 실용적인 교육과 실습을 경험하게 된다. 전체 교육 과정 중 70%가 실습이다. 또 1천회 이상의 실제 면접과 200회 이상의 면접관 교육 진행 경험이 있는 사람인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직접 수강생들을 밀착 코칭해줘 단시간에 효과적인 면접 방법을 체득할 수 있다. 이론 교육도 탄탄하다. 연간 500건 이상의 채용 건설팅과 최근 7천회 이상의 면접을 진행한 사람인의 노하우를 담은 영상 및 책자 교육자료로 이론 지식을 전달한다. 사람인은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 스타트업 등 600곳에 이르는 다양한 기업들에 면접관 교육을 실시해왔다.
사람인은 기업들의 효과적인 채용을 위해 면접관 교육 행사 신청 기업 모두에게 AI 인재 추천 서비스 '인재풀' 무료 10회 열람권을 제공한다. 당첨된 35개사에는 사람인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채용상품 10만원 할인권을 추가 제공한다.
사람인 문정순 실장은 "면접 과정이 지원자의 입사 의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일부에서는 '갑질 면접' 논란도 일어남에 따라 체계화된 면접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성공적이고 효과적인 채용을 위해 가장 필요한 면접관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가장 가까운 인재 채용 파트너로서 현장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