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폴더블폰 유출..."얇긴 얇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샤오미가 이달 출시할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 모습이 공개됐다.
6일 중국 언론 IT즈자에 따르면 중국 한 블로거(@YANGER_ZONE)가 샤오미 믹스 폴드 3(MIX Fold 3)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의 실물 사진을 공개했다.
또 다른 유명 블로거(@슝마오헌투란)도 이 사진이 샤오미의 믹스 폴드 3가 맞다고 확인하면서 사실상 실물 사진이 유출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앞서 샤오미는 이달 신규 폴더블폰인 믹스 폴드 3를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유효정 중국 전문기자)중국 샤오미가 이달 출시할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 모습이 공개됐다.
6일 중국 언론 IT즈자에 따르면 중국 한 블로거(@YANGER_ZONE)가 샤오미 믹스 폴드 3(MIX Fold 3)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의 실물 사진을 공개했다. 또 다른 유명 블로거(@슝마오헌투란)도 이 사진이 샤오미의 믹스 폴드 3가 맞다고 확인하면서 사실상 실물 사진이 유출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날 공개된 후면 사진을 보면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보이지 않을 만큼 얇은 두께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전작인 11.2mm 보다 얇아진 두께의 신작이 예고된 만큼 1cm 미만 두께가 유력해보인다.
앞서 샤오미는 이달 신규 폴더블폰인 믹스 폴드 3를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특히 '라이카 영상 광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란 표어를 내세워 사진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공개된 사진에서도 라이카라는 브랜드명이 각인된 카메라 구역에 네 개의 카메라가 눈에 띄었다. 샤오미 측에 따르면 라이카의 풀포커스 카메라 네 개가 얇은 폴더블 스마트폰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후면 카메라는 3.2배 인물 초점 렌즈와 5배 잠망 망원 렌즈 등을 포함하며 우측에 플래시와 라이카 로고가 배치됐다.
가죽 재질로 보이는 커버를 적용한 점도 관심을 모았다.
앞서 중국의 유명 블로거(@슈마셴랴오잔)는 샤오미 믹스 폴드 3 가 화이트 곡면 유리 바디를 적용할 것이며, 67W 유선 고속 충전과 50W 무선 고속 충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새로운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주름 방지 성능을 높였다고도 전했다.
샤오미의 믹스 폴드 3 는 이미 중국의 국가 품질 인증을 통과, 출시만을 기다리고 있다.
유효정 중국 전문기자(hjy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오포·샤오미, '삼성 폴더블폰 대항마' 내달 출격
- 샤오미, 갤럭시 언팩 행사날 '레드미 워치3' 2종 국내 출시
- 샤오미, 주름 줄인 폴더블폰 8월 출시 유력
- 매출 하락세 中 샤오미 허리띠 졸라맨다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