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니보틀에 이어 고산병...” 기안84, 떨어지는 산소포화도에 움직임 둔해져 ‘깜짝’ (‘태계일주’) [어저께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 기안84가 고산병에 힘들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6일 오후 방송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이하 '태계일주2')에서는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이 푸가 온천에서 생존 캠핑을 즐기며 함께하는 마지막 여정을 보냈다.
빠니보틀과 기안84와 달리 덱스는 지치지 않고 움직였다.
덱스는 "(힘들어서) 요리 못해먹겠다"라고 말했고, 기안84는 커피나 먹자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근희 기자]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 기안84가 고산병에 힘들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6일 오후 방송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이하 '태계일주2')에서는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이 푸가 온천에서 생존 캠핑을 즐기며 함께하는 마지막 여정을 보냈다.
차에 탄 빠니보틀은 “다시는 고산병을 무시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기안84는 “귀가 얼어가지고 쪼개질 것 같아”라며 극강의 추위를 언급했다. 영하 12도의 얼음벽을 따라 하강하기 시작했다. 어느새 사막지대에 도착했고, 덱스는 “여기는 조금 몽골같지 않아요?”라고 말하기도.
오후 3시 30분 태계일주 삼 형제는 캠핑장인 푸가 온천에 도착했다. 기안84는 엄청난 양의 썬크림을 바르기 시작했다. 기안84는 “(썬크림을) 한 통 샀는데 올 때 다 썼다”라고 말했고, 이를 들은 장도연은 “잘했네. 야무지게 썼네”라고 말하기도. 이어 태계일주 삼 형제는 차에서 내려 텐트를 칠 장소를 살폈다.
온천을 찾아 걷는 길에 엄청난 강풍이 불었다. 기안84는 고산과 울퉁불퉁한 지형에 힘들어하며 걸었다. 방목 중인 야크 무리를 보기도. 기안84는 “반지의 제왕 인도에서 찍었냐?”라며 그림같은 자연 광경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삼 형제는 온천에 도착했고, 생각보다 깊지 않은 온천 깊이에 아쉬워 했다.
빠니보틀은 양말을 벗고 온천수에 발을 담갔다. 빠니보틀이 진흙이 묻은 발을 덱스는 웃옷으로 닦아주기도. 이어 기안84도 자신의겉옷으로 빠니보틀의 발을 닦았다. 이를 본 MC들이 알렉스 같다고 말하자 기안84는 “나의 스윗함을 받아라”라며 소리를 질러 웃음을 안겼다.
이어 삼 형제는 캠핑 용품을 옮겨 텐트를 치기 시작했다. 덱스는 거침없이 삽질을 하며 땅을 고르기 시작했다. 빠니보틀은 잠깐 움직였음에도 숨쉬기가 어렵다며 힘들어 했다. 빠니보틀과 기안84와 달리 덱스는 지치지 않고 움직였다.
기안84는 똥으로 불을 피울 수 있다며 연료를 줍기 시작했다. 기안84는 “너무 촉촉해”라며 똥을 집어던져 웃음을 자아내기도. 모니터를 보던 기안84는”배아픈데 화장실 좀”이라고 말하며 화장실을 갔다. 장도연은 “몸소 똥을 보여주시네”라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캠핑에 누워있는 덱스는 “오늘 너무 좋았다”라며 행복해했다. 덱스는 “레 도착하고 모든 순간이 좋았다”라며 인생 최고의 장소가 레였음을 밝혔다. 기안84는 “나는 오히려 지금. 왜냐면 너무 힘들어”라고 솔직하게 밝혔다.
덱스는 인터뷰를 통해 “좋은 공간에 다른 사람들이랑 붙어있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형님들이랑 정이 많이 들었나 보다”라며 같이 텐트에 누워있는 순간이 따뜻하고 좋았다고 언급했다.
아침에 일어난 기안84는 고산병 때문에 행동이 느려졌다. 덱스는 “(힘들어서) 요리 못해먹겠다”라고 말했고, 기안84는 커피나 먹자고 말했다. 기안84는 산소 포화도가 떨어져서 움직이기 힘들었음을 밝혔다.
기안84는 바지에 묻은 물질을 찍어 먹던 중 소금임을 알았다. 기안84는 바닥에 있는 물질로 양치를 하기 위해 입에 넣었다가 소금이 아님을 알고 뱉어내기 시작했다. 기안84는 “무슨 맛이야?”라며 의아한 표정을 짓기도. 이어 인도 수박을 먹은 삼 형제는 꿀맛같은 맛에 감탄했다.
/ skywould514@osen.co.kr
[사진]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