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잼버리 정부 조치 설명...서현역 피의자 신상공개 오늘 결정
8월 7일, 월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무더위로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서 일부 국가가 이탈한 가운데 외교부가 이르면 오늘 주한 외교단을 다시 초청해 정부의 대응 조치 등을 설명합니다.
앞서 외교부는 오영주 2차관을 반장으로 TF를 구성하고, 24시간 체제로 잼버리 조직위와 협력하며 주한 외교단과의 소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사상자 14명을 낸 '서현역 흉기 난동 사건' 피의자 신상 공개 여부가 오늘(7일) 결정됩니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오늘 오후 2시 살인과 살인미수 등 혐의를 받는 20대 최 모 씨에 대한 신상정보공개위원회를 열어 얼굴과 이름을 공개할지 결정합니다.
신상 공개가 결정되면 이름과 나이·사진이 공개되는데, 본인이 거부하면 현재 모습은 드러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전력 수요가 오늘(7일)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과 내일, 이틀에 걸쳐 우리나라 전력수요가 각각 92.9GW로 최고 수준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공급 능력에서 최대 전력을 뺀 예비력은 10GW 이상을 유지해 전력 수급은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6호 태풍 '카눈'이 오늘 방향을 급격히 틀어 북진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목요일 오전에는 부산 인근 경남 해안에 상륙해 영남과 강원도를 지날 것으로 보여 비바람 피해가 우려됩니다.
기상청은 강한 세력을 지닌 태풍 '카눈'의 진로가 애초 예상보다 조금씩 서쪽으로 치우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국회의 거대 양당 대표가 오늘 나란히 휴가에서 복귀합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오늘(7일) 각 당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여름 휴가를 마친 뒤 첫 공식일정을 소화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잼버리 영내 성범죄 논란..."성추행 없었다 vs 격리요구 묵살"
- "폭염 속 실종된 치매 노인을 찾아라!"...헬기·드론·경찰견 투입해 50시간 만에 구조
- 서현역 흉기 난동범 구속..."효과 없어서 치료 중단"
- 강원도 양양 해수욕장에서 중국인 3명 물에 빠져...1명 심정지 병원 이송
- 우크라, 흑해에서 러시아 유조선 공격...러시아, 미사일로 보복 공격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중학교 때 쓰던 가방 속 휴대폰 공기계 깜빡...결국 부정행위 처리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피해자 탄원서도 소용 없다" 양형요소마저 뛰어넘는 김호중의 만행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