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여름철 감염병 매개체 방역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성군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모기 등 감염병 매개체 방제를 위해 빈틈없는 방역을 추진한다.
군은 최근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정화조, 하수구, 하천 변, 공중화장실, 관광지 등 모기 유충 서식 지역 37곳에 집중 유충 구제 작업을 실시했다.
군은 무더운 여름철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연무 소독방식으로 5개 읍면 지역을 3권역으로 나눠 야간 방역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군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모기 등 감염병 매개체 방제를 위해 빈틈없는 방역을 추진한다.
군은 최근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정화조, 하수구, 하천 변, 공중화장실, 관광지 등 모기 유충 서식 지역 37곳에 집중 유충 구제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쓰레기처리장, 하천의 풀숲, 재래시장 주변 등 방역 취약지역 52개 지역에 주 1회 이상 살충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무더운 여름철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연무 소독방식으로 5개 읍면 지역을 3권역으로 나눠 야간 방역을 추진한다. 경유 대신 물을 사용하는 연무 방식은 친환경 소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친환경 소독 연무 방식은 극미량 연무법으로 연기는 보이지 않고 소리만 나는 특성이 있다. 무색·무취로 소독약 분사 시 입자가 작아 공중 체류시간이 길어 살충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됐다.
군 관계자는 “보건소 방역은 한계가 있을 수 있다”며 “보건소에서 방역 소독약품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한 가정에서 가져가 자가 방역을 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산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카눈’ 10일 한반도 상륙…9일부터 부울경 직접 영향권
- “원주역서 칼부림” 글 쓴 범인 검거…제보한 10대 자작극
- '속초 알몸남' 양말만 신고 거리 활보…건물앞에 누워 있기도
- 수업중 선생님 만류 무시하고 ‘라면 먹방’한 고교생…출석정지 10일 징계
- '서이초 사망 교사' 추모 모임 초대장 사칭 피싱 문자 돌아 '주의'
- 수업중 교실서 학생 강제 추행한 초등교사 항소심도 징역 2년6월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