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Live]'케인 4골+손흥민 77분' 토트넘, 샤흐타르에 5대1 대승! 다음 상대는 FC바르셀로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이 샤흐타르 도네츠크를 대파했다.
토트넘은 6일 오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샤흐타르 도네츠크와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5대1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4-2-3-1 전형을 들고 나왔다.
결국 전반은 1-0 토트넘의 리드로 끝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토트넘이 샤흐타르 도네츠크를 대파했다.
토트넘은 6일 오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샤흐타르 도네츠크와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5대1로 승리했다. 해리 케인이 홀로 4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해 77분을 뛰었다. 공격 포인트는 없었다. 그래도 측면에서 활발한 모습으로 공격에 큰 힘을 보탰다.
토트넘은 4-2-3-1 전형을 들고 나왔다. 공격진에는 손흥민을 비롯해 케인, 클루세프스키가 출전했다. 허리에는 메디슨, 사르, 호이비에르가 나섰다. 포백은 로메로와 데이비스를 축으로 로얄과 우도지가 구축했다. 비카리오가 골문을 지켰다.
전반 2분 토트넘이 공세를 펼쳤다. 오른쪽 측면에서 샤흐타르 수비를 무너뜨렸다. 케인이 슈팅했고 튕겨나왔다. 이를 로얄이 다시 때렸다. 퍄토우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볼이 뒤로 흘렀다. 사르가 그대로 슈팅했다. 퍄토우 골키퍼가 막아냈다.
8분 손흥민이 왼쪽에서 패스를 찔렀다. 케인이 문전 안에서 볼을 잡아서 슈팅으로 연결했다. 골키퍼가 잡아냈다. 토트넘은 점유율을 높여가면서 샤흐타르를 압박했다. 샤흐타르는 계속 수비에 치중하면서 잔뜩 웅크렸다.
15분 샤흐타르가 날카로운 공세를 펼쳤다. 시칸이 중거리슈팅을 때렸다.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샤흐타르는 골키퍼를 교체했다. 7월 은퇴를 선언한 퍄토우가 교체아웃됐다.6만여 토트넘 관중들도 기립박수를 보냈다.
토트넘은 다시 몰아쳤다. 전반 35분 오른쪽에서 클루세프스키가 크로스했다. 골키퍼가 쳐냈다. 이 볼이 사르 머리에 맞았다.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36분 토트넘이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메디슨이 돌파하다가 문전 안에서 파울을 당했다. 명백한 반칙.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케인이 키커로 나섰다. 골로 연결했다. 1-0으로 앞서나갔다.
토트넘의 파상공세가 펼쳐졌다. 그러나 토트넘은 전반 남은 시간에는 샤흐타르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결국 전반은 1-0 토트넘의 리드로 끝났다.
후반 5분 토트넘이 한 골을 달아났다. 중원에서 볼을 돌리며 기회를 엿보았다. 메디슨이 문전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케인이 달려들며 헤더로 마무리했다. 앞서나가는 골이었다.
후반 10분 토트넘이 한 골을 더 뽑아냈다. 손흥민이 출발점 역할을 했다. 볼을 낚아챈 후 날카로운 패스를 찔렀다. 클루세프스키가 잡고 다시 패스했다. 케인이 잡은 후 그대로 슈팅했다. 골망을 흔들었다.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3-1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토트넘은 기세를 올렸다. 12분 클루세프스키가 오른쪽 측면에서 볼을 잡아 슈팅을 때렸다. 골키퍼가 막아냈다.
14분에는 손흥민이 찬스를 만들었다. 손흥민이 뒷공간을 파고들었다. 메디슨이 찔렀다. 손흥민은 잡고 난 후 패스를 내줬다. 우도지가 그대로 슈팅했다. 골문을 살짝 넘기고 말았다.
17분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케인이 뒷발로 내줬다. 클루세프스키가 달려들었다. 발에 걸리지 않았다.
후반 25분 손흥민이 슈팅을 시도했다. 왼쪽 측면에서 볼을 잡았다. 손흥민 존이었다. 그대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후반 32분 손흥민은 교체 아웃됐다. 77분을 뛰었다.
후반 35분 케인이 한 골을 더 넣었다.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가볍게 골로 마무리했다. 이 골을 넣고난 후 케인은 교체 아웃됐다.
남은 시간 토트넘은 시간을 잘 보냈다. 경기 종료 직전 스칼렛이 골을 넣었다. 경기를 마무리했다. 5대1 완승을 거두었다.
토트넘은 이 경기 후 8일 FC바르셀로나와 한 경기를 더 한다. 그리고 13일 브렌트포드 원정 경기로 올 시즌을 시작한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풍자 몸무게 283kg→310kg..“체중계 조용히 처리할 것” 부글부글 (전참시) [SC리뷰]
- 최수종, 살 빠진 유이 걱정 "얼마나 뺀 거야, 남자친구 안 돼" ('세컨하우스2')[SC리뷰]
- [SC이슈] "딸 낳으면 손예진과 사돈 맺길"…이민정♥이병헌, 8년 만 둘째 임신 '축하 물결'
- 서정희 “故 서세원이 못생겼다고 외모 지적..이혼 후 자존감 회복됐다” (동치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