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세계 잼버리 퇴소 영국 스카우트 단원 서울 체험활동 지원

유경훈 기자 2023. 8. 6. 1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6일 오후 1시 집무실에서 맷 하이드(Matt Hyde) 영국 스카우트연맹 대표, 개러스 위어(Gareth Weir) 주한영국대사관 부대사와 긴급 면담을 가졌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서울시가 수도권에 머무르는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해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영국 대원들의 요청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영국 스카우트측은 서울시에 4가지 요청사항을 전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세훈 시장, 영국 스카우트 대표와 잼버리 英대원 지원방안 논의
오세훈 서울시장 영국스카우트연맹‧주한영국대사관 면담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6일 오후 1시 집무실에서 맷 하이드(Matt Hyde) 영국 스카우트연맹 대표, 개러스 위어(Gareth Weir) 주한영국대사관 부대사와 긴급 면담을 가졌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서울시가 수도권에 머무르는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해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영국 대원들의 요청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영국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가장 많은 인원인 4,300명의 대원을 파견했다. 


이 자리에서 영국 스카우트측은 서울시에 4가지 요청사항을 전달했다. 


먼저 수도권에 머무는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한 공유의 장 제공을 요청한데 대해 오 시장은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여의도 한강공원 등의 장소를 검토해 보겠다"고 답했다. 


예술에 재능있는 스카우트 대원들의 버스킹 공연 장소 제공요청에 대해서는 "버스킹 성지 홍대 등지에서 대원들이 자유롭게 재주와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영국 대원 전원이 한국 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실내 공간 지원에 대해서는 "현재 대형 스타디움, 체육관, 대학운동장 및 강당 등 이용 가능한  장소를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관광패스(DSP) 할인 판매 요청에 대해서는 "서울 주요 관광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를 30% 할인 금액으로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오 시장은 추가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 제안해 달라면서, 향후 추가 제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영국스카우트연맹‧주한영국대사관 면담 후 기념촬영

이에 대해 맷 하이드(Matt Hyde) 영국 스카우트연맹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중요한데 이와 같은 서울시의 감명 깊은 대응에 감사를 표하고 실무진과의 빠른 협의 후 화답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개러스 위어(Gareth Weir) 주한영국대사관 부대사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면담 후 양측은 협의를 통해 서울에 도착해 있는 영국 대원들을 위한 시티투어버스 운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영국대원 200여 명은 6일 밤 9시 30분 광화문을 출발해 반포대교, N서울타워, 청계광장 등의 코스를 운행하는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할 예정이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