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폭염대비 3대 수칙 물·그늘·휴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6일 유스퀘어에서 여름철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여름나기 물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알려 온열질환 등에 대한 시민 경각심을 높이고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6일 유스퀘어에서 여름철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여름나기 물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알려 온열질환 등에 대한 시민 경각심을 높이고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지역자율방재단연합회와 광주시 시민안전실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 다중 집합장소인 유스퀘어를 오가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하루 중 체감온도가 가장 높은 오후 2시 무더위로 지친 시민들에게 얼음생수를 나눠주며 온열질환 예방에 수분 공급의 중요성을 알리고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홍보했다.
광주시는 9월 30일까지를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하고, 25개 의료기관을 통한 온열질환 감시체계와 폭염구급대 등 응급 구급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시민 접근성이 좋은 경로당, 행정복지센터 등 2063곳을 무더위쉼터로 지정·운영했다.
그늘막 576곳, 도로살수분사장치 2곳, 그린통합쉼터 2곳, 물안개분사장치 24곳, 살수차 13대 등을 풀가동하며 폭염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
박남주 시민안전실장은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폭염대비 3대 기본수칙인 물, 그늘, 휴식을 준수해 주길 바란다”며 “극심한 폭염 속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 같은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과 발리 여행… “짜증 한 번 안낸 아들 덕에 수월”
- “난 강하고 아름답다” 총알에 눈 잃은 우크라女, 플레이보이 표지 장식
- ‘살림남2’ 이천수, 방송서 망언?… “나라를 흔들 사람”
- “여배우가 쓰는 것 처음 볼걸?” 한소희 손에 든 뜻밖에 ‘제품’…이러다 품절 사태?
- ‘킹더랜드’이준호-임윤아가 맞이할 엔딩은?
- 소유,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놀…"힙 운동 후 엉덩이 사이즈 공개”
- “우리 아이 살려줬는데” 그 아이는 하늘나라…엄마는 웃지 못 했다
- “얼마나 벌길래…우르르” 직장인들 퇴근 후 달려간 ‘꿀알바’ 이거였어?
- ‘하트4’ 신민규씨, 무슨 생각이 그렇게 많아요[서병기 연예톡톡]
- 염정아 “의사 남편, 소개팅으로 만나…요리 많이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