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학생 진로 및 취업상담 프로그램 '잡끼즈 온 더 블럭' 선보여
경기대학교(총장 이윤규)가 학생들의 진로 선택 및 취업을 돕기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달 한 달 동안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상담을 위해 인재개발처 잡튜브 채널을 통한 ‘잡끼즈 온 더 블럭’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잡끼즈 온 더 블럭은 즉문즉답 라이브 토크쇼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상담에 대해 부담을 느끼거나, 컨설팅을 희망해도 방학 중 다른 일정으로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과 함께 소통, 진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한 상담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진로 설정 및 취업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대상은 재학중인 취업준비생, 휴학생 및 복학생, 편입생을 포함 전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취업준비생인 미래잡끼 서포터즈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진행을 맡아 학생의 입장을 대변해 주고, 질문에 대한 공감을 해 줌으로써 학생들에게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과의 소통채널 확대를 위해 파일럿으로 운영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수요를 파악하고, 학기 중에도 여러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편성해 추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경희 기자 gaeng2d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시와 국힘 인천시당, 당정협의회…국비 확보 및 현안 해결에 맞손
- 인천경제청, 글로벌 10개 도시와 '인천 스마트시티 서밋 이니셔티브' 선언
- 한국, 야구 프리미어12 출항…대만 잡고 ‘4강 교두보’ 마련한다
- (재)이천문화재단 이천시립박물관 30일 문화가 있는 날 운영
- 원유철 "한미연합사는 세계 최강 전력자산…한반도 평화 수호"
-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브릴스', '듀크린', '에이피텍'…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시상식 열
- '동두천 다섯쌍둥이' 가족에 대라수건설㈜ 3천만원 양육비 지원
- [인사] 경기도의회
- 이재명 재판 생중계 무산… 수원지법 “생중계 고려 안해... 이화영 기피신청은 정식 판단”
- 야간 근무 중 총기 잃어버린 경찰…직원 휴게실 옷장서 발견, '관리 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