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7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8일∼9월1일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2차 에스오에스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학교에서 추천한 저소득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꿈 장학금'과, 재난·폭력을 겪은 학생을 돕는 '에스오에스 장학금'을 지원한다.
◇ 일본군위안부할머니와 함께하는 마창진 시민모임은 7∼11일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주간'으로 선포하고 영화 상영 및 추모문화제를 한다.
◇ 중소기업중앙회는 10월31일까지 '제3회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 공모전'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8일∼9월1일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2차 에스오에스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학교에서 추천한 저소득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꿈 장학금'과, 재난·폭력을 겪은 학생을 돕는 ‘에스오에스 장학금'을 지원한다. 누리집(kosaf.go.kr) 참고.
◇ 일본군위안부할머니와 함께하는 마창진 시민모임은 7∼11일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주간’으로 선포하고 영화 상영 및 추모문화제를 한다. 7∼8일 창원 마산합포구 씨네아트 리좀에서 위안부 문제를 다룬 영화 ‘주전장'과 '보드랍게'를 상영하며, 10일 창원 마산합포구 오동동문화광장에서 추모문화제를 연다.
◇ 중소기업중앙회는 10월31일까지 ‘제3회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 공모전'을 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가 대상이며, 소기업·소상공인 삶의 현장을 담은 사진을 노란우산공제 누리집에 내면 된다.
◇ 서울시는 9월4∼5일 ‘서울숲, 큰나무 아래 그늘 정원'을 주제로 ‘제1회 서울숲 참여정원 공모전' 접수를 한다. 가드닝 분야에 종사하거나 교육을 이수한 사람을 포함한 2∼5명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 포스코이앤씨는 백혈병 치료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을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500매를 기부했다. 2006년 대한적십자사와 단체헌혈 약정을 체결하고 매년 사내 사랑나눔 헌혈을 하고 있다.
◇ 대한상공회의소는 4~5일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현장에 대형 아이스박스 400여개를 지원했다. 아이스박스 1개당 생수 130개를 보관할 수 있다.
◇ 한진은 5일 전북 부안경찰서를 통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참가자들에게 1.5L 생수 4만5천병을 전달했다.
◇ 엘지는 6일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조직위원회에 생수·이온음료 20만병과 그늘막 300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 삼성은 7일부터 신입사원 150여명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현장에 파견해 자원봉사자의 환경미화 활동을 돕는다. 평택 또는 화성 반도체공장, 수원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견학 프로그램도 제공하기로 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태풍 ‘카눈’ 국내 상륙할 듯…7일부터 비, 10일께 영향력 집중
- “잼버리 성범죄, 며칠째 조치 없어” 전북 스카우트 80명 퇴소
- 트럭에 잼버리 얼음생수 채워 왔다…“우리 집에 온 손님인데”
- “800원 받으려 38㎏ 에어컨까지”…쿠팡의 ‘무조건 배송’ 원칙
- “이거 초전도체 맞아?” 국내 개발 주장에 회의론 솔솔
- ‘살인예고’ 관련 전국 46명 검거…운동하던 중학생 오인 체포도
- 잼버리 잔류 팀, 의지로 버틴다 “예상 밖이고 탈진도 있지만…”
- 수능 나온 이육사 시, 그간 잘못 해석됐다?…“집안 어른 기린 작품”
- 미 테크 재벌이 ‘친중국 선전’에 큰돈 대는 까닭은
- 집을 편의점으로 만들지 않도록…정리의 비결, ‘오늘’을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