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정원박람회 이은 세계유산축전 개최…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치르고 있는 전남 순천시가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을 개최합니다.
한편, 전남 최초로 개최되는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은 오는 31일까지 순천의 세계유산인 선암사와 순천갯벌을 무대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 1일~31일, 선암사·순천만습지 일원서 개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치르고 있는 전남 순천시가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을 개최합니다.
세계유산축전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내·외국인에게 알리기 위해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단이 준비한 복합 향유 축전 프로그램입니다.
순천시는 지난 4일 순천만습지 잔디광장에서 세계유산축전 선포식을 열고 한 달 간 이어지는 축전의 서막을 알렸습니다.
선포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과 순천시의회 정병회 의장, 선암사 주지 등 순천시 관계자뿐 아니라 문화재청 및 한국문화재재단 등 정부 단위의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습니다.
승주초등학교 어린이 오케스트라의 경쾌한 식전공연과 순천 세계유산축전 이재근 추진위원장의 개식선언으로 순천 세계유산축전의 서막을 알렸습니다.
특히, 선암사 대각암의 범종을 무대로 옮겨와 진행된 타종 세리머니는 선암사에서 순천갯벌로 이어지는 울림을 통해 자연과 문화, 연결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구성했습니다.
주제공연 또한 지역예술인과의 협업을 통해 순천 세계유산이 가진 가치와 이를 보존하여 미래세대에 전달하고자 하는 연결의 의미를 잘 담아내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어진 마크툽과 재즈스트라의 축하공연은 아름다운 선율이 여름 밤하늘을 수놓으며 선포식의 품격을 높였습니다.
이번 선포식은 세계유산축전도 순천이 하면 다르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자연과 문화, 사람이 공존하는 순천 세계유산만이 가지는 탁월한 가치를 선보임으로써 세계유산도시로서 정체성을 확립했다는 평가입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세계자연유산을 동시에 보유한 자랑스러운 도시"라며 "8월 한 달간 순천 세계유산의 가치를 온전히 담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전남 최초로 개최되는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은 오는 31일까지 순천의 세계유산인 선암사와 순천갯벌을 무대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됩니다.
[정치훈 기자 pressjeong@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대통령실 ″살인·흉기난동 예고 89개 지역에 경찰 배치″
- 잼버리 조기 철수한 스카우트 대원 ″서울 즐겨라″…서울시, 맞춤 프로그램 마련
- 무한동력 잃은 주호민, ‘라면꼰대’ 방송 불발…교육청까지 나섰다(종합)[M+이슈]
- 오인 신고에 중학생 추격 끝 전치 3주 부상 당해...부모 분노
- ″계양역에서 20명 죽이겠다″… 살인 예고글 올린 10대 잇달아 검거
- 잼버리 '이 벌레'로 환자 속출...스치기만 해도 물집 통증 유발
- '태풍 카눈' 방향틀어 한국으로 온다…9일부터 부산·울산·경남 영향권
- YS·박정희·노태우 초상화 보며…김현철 ″서로 본인 아버지만 이상하게 나왔다고″
- ″인증샷 찍으려고…″ 이탈리아에서 150년 된 조각상 박살낸 독일 관광객
- 野서은숙 ″국민의힘 출신 노인회장이 여성 사진 들고 뺨 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