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카드 이벤트 무엇…현대카드, 구독 최대 2만원 할인

남정현 기자 2023. 8. 6. 1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카드업계가 이달 말까지 구독서비스 신청자, 개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캐시백·청구할인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용·체크카드 혜택이 갈수록 축소되는 추세인 만큼,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이벤트나 혜택을 꼼꼼히 확인하고 챙길 것을 권장한다.

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자녀 학습지 구독료 절감에 도움이 되는 교원구몬·웅진씽크빅·비상온리원 카드 회원이 신규 자동납부 등록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는 행사를 31일까지 진행한다.

학습지 자동납부 등록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4000원 할인되는 '교원구몬 KB국민카드' 회원에게 36개월간 3000원 추가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단 1만7000원 이상 자동납부 등록,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 8월 이전 교원구몬 자동납부 승인 실적이 없는 고객에 한해서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학습지 자동납부 등록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7000원이 할인되는 '웅진씽크빅 카드' 회원에겐 24개월간 3000원 추가 청구 할인 혜택을 준다. 다만 건당 1만5000원 이상 자동납부 등록,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8월 이전 웅진씽크빅 자동납부 승인 실적이 없는 고객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KB국민 비상온리원 카드로 학습지 요금 자동납부를 등록하고 행사 응모 후 해당 카드로 학습지 구독료 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이용하면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단 행사 시작일 직전 6개월간 KB국민 개인신용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만 참여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3층 시스템' 이용 회원을 위한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개인별 맞춤형 할인과 쿠폰을 제공하는 '3층 선물'과 트렌디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2층 구독' 이용 회원의 구독 신청 건수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한다. 구독 신청 1건은 3000원, 2건 5000원, 3건 1만원, 4건 2만원의 캐시백을 각각 돌려준다.

고객은 현대카드 앱에 접속 후 '3층 선물'을 1건 이상 신청하고 '2층 구독'에서 원하는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고 구독료를 결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회원 1인당 1회만 참여 가능하며 구독료 1000원 미만의 구독 서비스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캐시백이 제공되는 다음달 말까지 구독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3층 시스템'은 2020년 2월 선보인 현대카드 고유의 혜택 체계다. 데이터 기반의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보유 카드의 특화 혜택과 현대카드 회원 공통 혜택을 담은 '1층 기본'과 정기 결제를 통한 구독형 혜택 '2층 구독', 카드 결제 패턴 분석을 통해 매일 새로운 혜택을 추천하는 '3층 선물'로 구성됐다.

'3층 선물'의 경우 신청건수가 지난해 10월 약 160만건에서 지난달 기준 약 350만건으로 두 배 넘게 늘었다.

롯데카드는 개인사업자 플랫폼 셀리(Selly)에서 사업자 환급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31일까지 셀리 사업자 환급 서비스로 예상 환급액을 최초로 조회한 회원 중 3명을 추첨해 LG전자 김치냉장고 3대를 증정한다. 예상 환급액을 조회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또 세금 환급을 신청하면 환급 수수료 2%가 즉시 할인된다.

셀리의 사업자 환급은 개인사업자가 직접 종합소득세 경정청구를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셀리에서 예상 환급액을 조회하고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경청청구란 사업자가 과오·과다 납부한 세액에 대해 과세관청에 환급을 요청하는 제도로, 신고기한으로부터 5년 이내면 환급을 요청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자사 플러스멤버십 가입 회원에게 경품 증정과 월 납입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31일까지 실시한다.

'현대캐피탈 플러스멤버십'은 신차 할부, 자동차 리스·렌트, 신용대출 등 이 회사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주는 무료 서비스다. 현대캐피탈 상품을 이용하거나 현대캐피탈 홈페이지·모바일 앱 회원 가입 시 간단한 동의 절차만 거치면 가입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문자메시지·앱 수신에 동의한 해당 멤버십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문자메시지(LMS)를 발송한다. 이달 말까지 해당 메시지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신차 리스·렌트 등 현대캐피탈의 임대 상품 견적을 조회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더블주니어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준다.

또 견적을 조회한 회원이 올해 10월 말까지 현대캐피탈 임대 상품을 이용할 경우 월 납입금 할인 혜택과 함께 출고 차량에 틴팅(자동차 유리에 특수 제작한 필름을 부착하는 것) 브랜드 브이쿨의 시공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중에서 현대캐피탈 임대 상품을 재이용하는 고객에게는 1회차 월 납입금 20만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플러스멤버십은 지난 2008년 시작한 이후 현재 약 60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