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신세계백화점 확장 교통 대책 등 철저히 검증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가 신세계백화점 확장 이전을 위한 행정 절차가 소홀하다는 지적이 일자 검증을 강화하기로 했다.
6일 광주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 신세계백화점 확장 이전지 주변 교통개선대책 등을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광주신세계 측의 교통량 예측 등 분석 자료가 엉터리로 작성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광주시의 검증이 부실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광주시가 신세계백화점 확장 이전을 위한 행정 절차가 소홀하다는 지적이 일자 검증을 강화하기로 했다.
6일 광주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 신세계백화점 확장 이전지 주변 교통개선대책 등을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신세계는 지난해 11월 현 백화점 인근 이마트 부지, 옛 모델하우스 부지를 합쳐 대규모 백화점(신세계 아트 앤 컬처파크)을 건립하기로 하고 광주시 소유 도로의 선형 변경을 제안했다.
광주시는 제안서 접수 후 두 차례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거쳐 지난 6월 교통, 경관, 기반 시설 등 적정성에 대한 관계 기관(부서) 협의와 주민 의견 청취를 진행하고 교통개선대책 등이 담긴 계획 제출을 광주신세계 측에 요구했다.
그러나 광주신세계 측의 교통량 예측 등 분석 자료가 엉터리로 작성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광주시의 검증이 부실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신세계측은 지난 대선에서 광주 지역 주요 이슈로 부상한 복합쇼핑몰 건립 요구 흐름을 타고 그룹 차원에서 광주 어등산 스타필드 건립에 더해 기존 백화점 확장까지 제안하고 있다.
광주시는 “신세계 백화점 확장안은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 심의 이전 단계로,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며 “앞으로 광주시가 보완 요구한 사항이 반영된 조치 계획이 제출되면 적정성을 검토해 공동위원회 상정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과 발리 여행… “짜증 한 번 안낸 아들 덕에 수월”
- “난 강하고 아름답다” 총알에 눈 잃은 우크라女, 플레이보이 표지 장식
- ‘살림남2’ 이천수, 방송서 망언?… “나라를 흔들 사람”
- “여배우가 쓰는 것 처음 볼걸?” 한소희 손에 든 뜻밖에 ‘제품’…이러다 품절 사태?
- ‘킹더랜드’이준호-임윤아가 맞이할 엔딩은?
- 소유,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놀…"힙 운동 후 엉덩이 사이즈 공개”
- “우리 아이 살려줬는데” 그 아이는 하늘나라…엄마는 웃지 못 했다
- “얼마나 벌길래…우르르” 직장인들 퇴근 후 달려간 ‘꿀알바’ 이거였어?
- ‘하트4’ 신민규씨, 무슨 생각이 그렇게 많아요[서병기 연예톡톡]
- 염정아 “의사 남편, 소개팅으로 만나…요리 많이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