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죽이겠다’ 부평 로데오 협박범 구속영장 청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평 로데오거리에서 여성들을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 한 커뮤니티에 올린 40대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인천지검은 6일 전날 오전 9시49분쯤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자유게시판에 '오늘밤 22시 부평 로데오거리에서 여자만 10명 죽이겠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한 A씨를 협박죄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A씨는 경찰조사에서 "작성한 게시글에 대한 댓글이 궁금하고 관심받기 위해 글을 썼다"고 진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평 로데오거리에서 여성들을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 한 커뮤니티에 올린 40대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인천지검은 6일 전날 오전 9시49분쯤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자유게시판에 ‘오늘밤 22시 부평 로데오거리에서 여자만 10명 죽이겠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한 A씨를 협박죄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범죄혐의가 인정되고 피해자에 대한 위해 우려, 사회적 불안 증폭, 경찰력 등 공권력 낭비를 초래하는 등 사안이 중대하다고 판단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찰은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를 추적, 게시글을 올린지 3시간 만에 A씨를 거주지에서 검거했다. A씨는 경찰조사에서 “작성한 게시글에 대한 댓글이 궁금하고 관심받기 위해 글을 썼다”고 진술했다.
한상봉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험한 순간에 써달라”…홍대입구역 의문의 바구니
- 원주역 칼부림 예고 글, 잡고 보니 10대…“관심끌고 싶어”
- “닿기만 해도 물집”…화상벌레에 당한 ‘잼버리 대원’ 다리 상태
- 착오로 송금된 돈, 써도 될까…5천만원 쓴 남성의 최후
- “검정무늬 선명”…제법 ‘판다’다워진 ‘쌍둥이 판다’ 근황
- “예상 맞았다”…12년 전 전재산 ‘비트코인’ 올인한 남성
- PS5 나눠준다고 했다가 취소, 뉴욕 폭동 유발한 인플루언서 기소 위기
- 대구 수성구 주택가서 멧돼지 출몰…주민 2명 다쳐
- ‘분당 차량 및 흉기 난동’ 피해자 1명 숨져
- “담임 탓에 수능 못 치러”…온라인에 거짓말 퍼뜨린 학부모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