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조기 철수한 스카우트 대원 "서울 즐겨라"…서울시, 맞춤 프로그램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오늘(6일)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대회'에서 조기 철수한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해 서울 곳곳에 다양한 관광·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서울 곳곳에서 운영 중인 여름 축제에 스카우트 대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서울의 매력을 최대한 느낄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오늘(6일)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대회'에서 조기 철수한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해 서울 곳곳에 다양한 관광·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서울 곳곳에서 운영 중인 여름 축제에 스카우트 대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서울의 매력을 최대한 느낄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5일) 새만금 잼버리 대회에서 일부 국가의 이탈이 지속되자 한국의 산업과 문화, 역사와 자연을 볼 수 있는 관광프로그램을 긴급 추가하라고 지시한 바 있습니다.
시는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보다 지난 4일부터 열리고 있는 '한강 페스티벌'을 비롯해 기존 축제를 확대 운영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광화문광장에서 진행 중인 '서울 썸머비치' 폐장 일을 오는 12일에서 15일로 연장하고 물놀이장을 추가로 설치하는 데 더해, 한강 페스티벌 '여름' 행사인 '서울거리공연'과 '여름밤 9988 하는 날' 행사 참여도 지원합니다. 이달 11~12일에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눕콘'은 하루 이른 10일부터 개최해 가능한 많은 대원들이 참여할 수 있게 했습니다. 오는 11일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세종썸머페스티벌'은 10일로 하루 앞당겨 열립니다. 잼버리 대원들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세종썸머페스티벌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야영을 하길 원하는 대원들을 위해 서울 야경챌린지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오는 9~13일 서울 남산, 북악산, 인왕산에서 오후 6~10시까지 트래킹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스카우트 대원들이 희망할 경우 여의도 한강공원 일부를 숙영지로 제공하는 방안도 현재 검토 중입니다.
한강 크루저요트, 카약, 패들보트, 요트 등 수상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도 확대와 더불어 서울시티투어버스와 한강 유람선 등 50% 이상 할인, 제공하며 서울 시내 60개 주요 관광시설 통합 할인이용관(DSP)도 30%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스카우트 대원들이 서울에서 다양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최대한 추가 발굴해서 제공할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스카우트 대원들을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서울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전했습니다.
[박지윤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bakjy7858@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잼버리 조직위, '샤워실 훔쳐보기' 성범죄 ″문화적 차이″
- 통장에 잘못 들어온 5,000만원 '다 썼다'…40대 징역 5개월
- 무한동력 잃은 주호민, ‘라면꼰대’ 방송 불발…교육청까지 나섰다(종합)[M+이슈]
- ″계양역에서 20명 죽이겠다″… 살인 예고글 올린 10대 잇달아 검거
- 오인 신고에 중학생 추격 끝 전치 3주 부상 당해...부모 분노
- '태풍 카눈' 방향틀어 한국으로 온다…9일부터 부산·울산·경남 영향권
- 잼버리 '이 벌레'로 환자 속출...스치기만 해도 물집 통증 유발
- ″인증샷 찍으려고…″ 이탈리아에서 150년 된 조각상 박살낸 독일 관광객
- '마약 양성' 롤스로이스 차주…″방송 출연한 학폭 가해자였다″
- 野서은숙 ″국민의힘 출신 노인회장이 여성 사진 들고 뺨 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