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중계’로 만나는 20주년 화랑대기···AI로 韓풀뿌리 축구부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축구협회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축구협회가 주관하여 매년 8월 진행되는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회는 올해 20주년이다.
YST의 전영생 대표는 "우리나라 최고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회 AI중계를 통해 AI스포츠 중계가 보다 많은 사람이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가장 혁신적인 방법 임을 증명하겠다"며 "동시에 한국 축구의 뿌리인 유소년 축구선수들도 AI 중계를 통해 주인공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어 대한민국 축구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대한축구협회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축구협회가 주관하여 매년 8월 진행되는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회는 올해 20주년이다.
경주 스마트 에어돔 축구장을 비롯한 26개 경기장에서 약 500여개 학교, 클럽 축구팀 선수 약 1만여명이 참여해, 8월11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 열전을 치를 예정이다.
대회 슬로건은 ‘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에서 열리는 축구 꿈나무들의 대축제’다.
대한축구협회와 경주시,경주축구협회 등 주관사는 여러 경기장에서 동시에 치르는 각 경기의 생생함을 모두 전달하기 위해 AI중계 서비스를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공식방송사로 AI 자동 스포츠 중계 플랫폼을 운영하는 YST(대표 전영생)가 선정됐다. YST는 “2023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를 AI스포츠 중계 시스템으로 중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YST는 혁신적이고 안전하게 중계하기 위해 AI카메라 시스템을 9개 축구장에 구축, 그곳에서 열리는 모든 경기를 AI스포츠 중계 기술을 이용해 중계한다. 멀티 카메라뿐 아니라, 특히 전체 경기장을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영상과 HD영상도 중계한다.
박진감 넘칠 화랑대기 축구 경기는 유튜브와 YST 스포츠 OTT플랫폼인 ‘AI Sports TV’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YST의 전영생 대표는 “우리나라 최고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회 AI중계를 통해 AI스포츠 중계가 보다 많은 사람이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가장 혁신적인 방법 임을 증명하겠다”며 “동시에 한국 축구의 뿌리인 유소년 축구선수들도 AI 중계를 통해 주인공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어 대한민국 축구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이미주는 휘어진 비키니 셀카, 박진주는 겨터파크 굴욕.. ‘주주’ 맹활약 (놀면뭐하니?) [종합]
- 김지민 “정말 만나는 사람 없었는데 그중에 ♥김준호 만나.. 이놈이 저놈이었다”
- 박나래, 母에 “39년 인생에서 가장 충격”…왜?(걸환장)
- [단독] ‘파행’ 잼버리 콘서트, “‘JUMF’ 출연진 빼가려 해…폭로 뒤 겹치지 않게 하겠다” 불
- ‘미우새’ 박선영 “산부인과 인증 상위 5%…지금도 출산 가능, 재혼·자녀 기왕이면 아들 OK”
- “미안한데 좀 비켜줄래?” 첫 데이트부터 불꽃 신경전(‘돌싱글즈4’)
- “강형욱 팬이라고” 김희선, 중2 딸 깜짝 방문.. 반려견 생각에 오열까지 (보듬TV) [종합]
- ‘아씨 두리안’ 최명길, 30살 연하 곽민호와 파격 키스신
- “길게 찍어달랬더니” 손예진, ♥현빈 사진 실력 大 공개.. 폭염도 끄떡없는 잉꼬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