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한경협 슬로건과 CI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이달말 새롭게 탄생할 싱크탱크형 경제단체인 '한국경제인협회'의 슬로건과 기업이미지(CI)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전경련은 6일 '한경협'의 슬로건과 CI 아이디어를 전국민을 통해 공모한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지난 5월 발표한 혁신안에서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을 통합해 싱크탱크형 경제단체인 한국경제인협회로 새롭게 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경협에 맞는 슬로건과 CI 아이디어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이달말 새롭게 탄생할 싱크탱크형 경제단체인 ‘한국경제인협회’의 슬로건과 기업이미지(CI)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어두웠던 과거를 떨치고 새롭게 태어나기 위한 움직임이다.
전경련은 6일 ‘한경협’의 슬로건과 CI 아이디어를 전국민을 통해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이달 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로 개인 또는 팀으로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작에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전경련은 지난 5월 발표한 혁신안에서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을 통합해 싱크탱크형 경제단체인 한국경제인협회로 새롭게 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단체는 이번 달 말 열리는 임시총회에서 이러한 내용의 개편안을 통과시킬 예정이다.
전경련은 그동안 ‘국민을 풍요롭게, 경제를 활기차게’, ‘잘 사는 나라, 행복한 국민’, ‘다시 일어서는 한국경제, 기업이 앞장서겠습니다’ 등의 슬로건을 이용했다.
한경협은 1961년 전경련이 최초 설립될 당시 사용했던 기관명으로 ‘나라를 올바르게 하고 백성을 구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만들자’는 초창기 회장단의 의지가 반영됐다.
이번 공모전은 한경협에 맞는 슬로건과 CI 아이디어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제훈 전문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주역 칼부림 예고 글, 잡고 보니 10대…“관심끌고 싶어”
- “닿기만 해도 물집”…화상벌레에 당한 ‘잼버리 대원’ 다리 상태
- 착오로 송금된 돈, 써도 될까…5천만원 쓴 남성의 최후
- “검정무늬 선명”…제법 ‘판다’다워진 ‘쌍둥이 판다’ 근황
- “예상 맞았다”…12년 전 전재산 ‘비트코인’ 올인한 남성
- PS5 나눠준다고 했다가 취소, 뉴욕 폭동 유발한 인플루언서 기소 위기
- 대구 수성구 주택가서 멧돼지 출몰…주민 2명 다쳐
- ‘분당 차량 및 흉기 난동’ 피해자 1명 숨져
- “담임 탓에 수능 못 치러”…온라인에 거짓말 퍼뜨린 학부모 벌금형
- “어이쿠 깜짝이야”… 도심 속 ‘거대 눈알’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