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리 "매주 본 오디션 다 떨어지고 '오징어게임2'만 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조유리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2' 캐스팅 뒷이야기를 털어놨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꼰대희'에는 "택시 타고 온 글래시하고 러버블한 부산의 자랑 만났심더!(feat. 조유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부산 출신에 배우와 가수를 함께 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한 조유리는 "2년 반 동안 그룹 '아이즈원'으로 활동하다 솔로로 데뷔했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윤세 기자 = 가수 겸 배우 조유리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2' 캐스팅 뒷이야기를 털어놨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꼰대희'에는 "택시 타고 온 글래시하고 러버블한 부산의 자랑 만났심더!(feat. 조유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부산 출신에 배우와 가수를 함께 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한 조유리는 "2년 반 동안 그룹 '아이즈원'으로 활동하다 솔로로 데뷔했다"라고 말했다.
오는 9일 미니 2집 '러브 올(LOVE ALL)' 발매를 앞두고 홍보차 출연한 그는 "공백이 길었다. 재정비하는 시간이 필요했고 다음에 무슨 곡을 할지 소속사와 많이 논의했다"고 밝혔다. "드라마 미팅도 많이 했다. 오디션을 많이 보러 다녔다. 일주일에 두 개씩 봤는데 다 떨어지고 '오징어 게임'이 됐다"라고 털어놨다.
놀란 김대희는 "내가 아는 그 오징어 게임? 위에 돼지저금통 456억 매달아 놓고 하는. 이번에 2탄 나온다고 하던데"라고 되묻고 박수를 쳤다. 김대희는 "거짓말이면 가만 안 둔다. 타이밍이 좋다. 우리가 섭외 잘 했다. 와 축하한다"고 했고, 조유리는 "허언증 아니다"라고 밝히며 웃음을 보였다. 또 조유리는 미니앨범에 수록된 신곡 '택시'에 대해 "좋아하는 남자와 하는 데이트에 가기 위해 택시를 타고 가는데 늦어서 기사님에게 '얼른 가주세요'라고 요청하는 내용을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2021년 9월 공개된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시즌1은 넷플릭스 역대 흥행 콘텐츠 1위에 등극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고 시즌2 제작까지 결정됐다. 시즌1에 등장한 이정재·이병헌·공유·위하준과 함께 조유리·임시완·강하늘·이진욱·탑·박성훈·양동근·박규영 등이 출연한다. 지난달 첫 촬영에 들어갔으며,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t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