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지만 깔끔하고 푸짐한 한 끼..'더미식 국물요리' [이맛어때]

박지영 2023. 8. 6. 13: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살인적인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주방에서 요리하기 힘든 때다.

배달만 계속 시켜먹기도 부담스럽고, 집에서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고 싶을 때 하림에서 새롭게 선보인 더미식 상온국물요리 제품들은 추천할 만한 아이템이다.

이 제품은 소고기를 푹 끓여 내 쫄깃한 식감을 더하고 대파와 토란대를 고루 넣어 만든 제품이다.

집에 파가 없어서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먹었지만, 집에 파가 있을경우 넣어서 먹으면 보다 더 근사한 한끼가 될 수 있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림 더미식 상온국물요리 소고기육개장

[파이낸셜뉴스]
살인적인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주방에서 요리하기 힘든 때다. 배달만 계속 시켜먹기도 부담스럽고, 집에서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고 싶을 때 하림에서 새롭게 선보인 더미식 상온국물요리 제품들은 추천할 만한 아이템이다.

6일 주말아침 눈뜨자마자 가족들과 무엇을 먹을 지 상의하지 않아도 돼 시간을 아낄 수 있다. 팬트리에 넣어둔 7종의 국물요리 제품 중 각자 먹고싶은 것을 골랐다. 남편은 설렁탕, 나는 소고기육개장을 택했다. 이렇게 입맛이 확연히 다른 가족끼리 각자의 취향에 맞게 음식을 선택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

이 제품들은 끓는물에 중탕을 해서 데워먹는 방식이다. 큰냄비에 물을 끓여 봉지째 넣으면 되기 때문에 각기 다른제품을 선택했어도 한번에 요리가 가능한 점 역시 마음에 든다.

제품을 데운 후 큰 사발에 각각 담자 특히 소고기 육개장은 내용물이 푸짐하다. 이 제품은 소고기를 푹 끓여 내 쫄깃한 식감을 더하고 대파와 토란대를 고루 넣어 만든 제품이다. 육수는 진하지만 깔끔한 맛이 인상적이다. 보통 국물이 진하면 짤 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적절한 간 역시 괜찮다. 보통의 레토르트 식품의 경우 '단짠(달고짠맛)'이 특징이지만 이 제품은 그런 튀는 맛이 없어 건강에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다.

설렁탕의 경우 푹 고운 진한 한우사골육수에 양지와 사태를 넣고 끓여 고소한 국물이 특징이다. 설렁탕 역시 짜지 않고 오히려 슴슴한 쪽에 가까워 남편은 소금을 더 첨가해 먹을 정도다. 기호에 맞게 간을 맞추기엔 약간은 슴슴한 편이 더 좋다. 집에 파가 없어서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먹었지만, 집에 파가 있을경우 넣어서 먹으면 보다 더 근사한 한끼가 될 수 있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두 제품들 모두 레토르트 특유의 맛과 냄새를 느낄 수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 갓 조리된 것 같은 재료 본연의 신선한 식감과 풍성한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하림에 따르면 이 제품들은 전국 유명 국물 맛집을 돌아다니며 찾아낸 레시피의 장점과 노하우를 제품 개발에 적용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다른 밑반찬 없이도 이 국물요리 한개만 있어도 한끼로 제격이다. 무더위에 오랜시간 재료손질을 하고, 불 앞에서 오랜시간을 보내기보다 간편식으로 한끼를 해결하는 것이 폭염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라는 생각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